고전압용 핀간 이격거리를 만족하는 TSSOP 패키지로 출력 15W까지 지원

리니어 테크놀로지는 절연형 DC/DC 컨버터 설계를 간소화하는 고전압 모놀리식 플라이백 레귤레이터 신제품(제품명: LT8315)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전원 변압기 상의 1차측 보조 권선에 반사된 절연 출력 전압을 샘플링하기 때문에, 레귤레이션을 위해 옵토 아이솔레이터나 LT1431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LT8315는 18V~560V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며, 0.30A/630V 통합 전력 스위치를 내장하여 최대 15W의 출력 전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기자동차(EV)와 배터리 스택은 물론 오프라인, 자동차, 산업, 의료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데이터시트에 표시된 다수의 변압기 기성품들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 LT8315는 가변 주파수 전류 모드 제어 스위칭 원리인 의사공진 바운더리 모드(quasi-resonant boundary mode)로 동작해 부하 및 라인 레귤레이션을 ±1% 이내로 향상시킨다. 바운더리 모드는 동급의 연속전류모드(continuous conduction mode, CCM) 설계에 비해 더 작은 변압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LT8315 제품

LT8315는 집적도가 높을 뿐 아니라 리플이 낮은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을 활용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쉽고 부품 수가 적게 들며, 절연형 전원 공급을 위한 고효율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외에 출력 단락회로 보호 기능, 70µA 무부하 동작 대기 전류, 정확한 인에이블 및 히스테리시스가 내장된 저전압 록아웃(undervoltage lockout, UVLO), 그리고 출력 다이오드 온도 보상 기능을 지원한다.

LT8315는 고전압 이격거리를 위해 4개의 핀을 제거한 TSSOP-20 패키지로 제공된다. 확장 및 산업용 버전은 –40°C ~ 125°C의 접합온도 범위에서, 자동차용 고온 등급 제품은 –40°C ~ 150°C에서 동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