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개발사 발굴

구글은 2월22일 역삼동 구글코리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제 2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중소 개발사 게임 경진대회 ▲개발사들이 게임 유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 관람 페스티벌 ▲구글플레이, 캠퍼스 서울, 구글 클라우드,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과 함께 하는 통합지원 등을 통해 국내 중소 개발사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차세대 주역이 될 중소 개발사들이 역량을 온전히 발휘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경진대회 이후 3개월 동안 구글의 사업부서가 협업해 게임 프로모션,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 멘토링/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중소 개발사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임스샌더스 구글플레이 아태지역 총괄(왼쪽 첫번째)과 참가자들

지난해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진행된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총 250개 이상의 개발사가 지원했다. 그 중 30개 개발사가 오프라인 전시 및 경진대회에 참가해 300명 이상의 유저와 직접 만나 피드백을 듣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기자간담회에서 페스티벌의 성과에 대해 발표한 제임스 샌더스(James Sanders) 구글플레이 아태지역 총괄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많은 개발사를 발굴하고, 이들과 함께 대한민국 인디 게임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개발사는 4월2일까지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국내 게임 개발사 혹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개인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며, 2016년 1월 이후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된 게임 혹은 출시 전인 비공개 베타 버전을 최대 두 개까지 출품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