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사에 특화된 페이스북 기능 알려

페이스북이 국내 게임 개발사들의 성장 및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페이스북 레벨업 서울(Level Up Seoul) 2017’ 행사를 2월21일 오전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게임 개발사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해 개발, 마케팅, 수익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페이스북의 노하우를 듣고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페이스북 레벨업 서울 2017’은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단계별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 게임 개발사들이 글로벌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행사다. 다양한 국내 게임 개발사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넷마블, 컴투스, 비트망고 등이 페이스북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이뤄낸 성공 사례들을 소개한다.

레벨업 서울 2015 행사 사진

2015년 이후 2년 만에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같은 참여형 플랫폼부터 개발사들이 직접 해외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글로벌 유사 타겟’ 및 ‘앱 광고 최적화’ 등도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김동현 넷마블 이사는 “앞으로 신규 게임에 론칭 초기 단계부터 페이스북 라이브 스트리밍을 활용해 게임의 재미를 생생하게 전하며, 특히 해외에서 이러한 부분을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송재준 컴투스&게임빌 부사장은 “글로벌 서비스라는 게임 비즈니스의 특성상 다양한 국가에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이 필수적”이라며 “페이스북은 정말 큰 도움을 주는 파트너”고 전했다. 더불어 “전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브랜딩, 신규유저 모객, 리텐션 강화, 머니타이제이션은 물론 커뮤니티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에 걸쳐 페이스북과 협력하고 있다” 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