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씨앤에스, 웨어러블 헬스케어 ‘옴니핏 링’ 온라인 출시

스마트헬스케어 전문 기업 옴니씨앤에스(이하 옴니씨앤에스)가 스트레스 및 수면 관리와 심신의 치유를 돕는 반지타입의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 ‘옴니핏 링’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옴니핏 링은 손가락 크기에 따라 유연하게 조절되는 반지타입으로, 생체신호인 맥파를 측정하여 단 1분만에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 건강 상태를 진단한다. 또, 반지를 착용하고 수면을 취하면 수면패턴을 분석할 수 있다.

옴니씨앤에스, 반지타입의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 ‘옴니핏 링’

옴니핏 링을 통해 측정한 결과는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지표로 확인이 가능하다.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건강 상태는 급성 및 만성 스트레스 정도, 자율신경 나이 및 활성 정도, 심장건강, 누적 피로도, 신체활력도 등으로 나타나며, 수면패턴 모니터링을 통해서는 수면 효율 지수, 수면 시간, 깊거나 얕은 수면 정도, 깨거나 뒷척임 횟수, 심박수 등을 알 수 있다.

옴니핏 링 앱은 측정 및 진단 뿐만 아니라 훈련과 치유 콘텐츠도 제공한다. 들숨과 날숨의 규칙적인 호흡으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호흡훈련법을 제공하고, 옴니핏 링 착용 후 호흡훈련 시 실시간으로 자율신경 균형의 변화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임상시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바이노럴 비트를 적용한 힐링 음악 및 명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스트레스 완화, 집중력 강화, 수면 유도 등을 돕는다. 이 제품은 로즈골드와 다크실버 색상으로 구성됐다.

한편, 최근 옴니핏 링은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서 공개되며 정신건강관리를 위한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로 해외 바이어 및 현지 참관객에게 주목받기도 했다.

옴니씨앤에스 관계자는 “옴니핏 링은 기존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에서는 생소한 반지타입으로, 맥파의 측정을 통한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 건강과 수면 상태 분석 및 관리까지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말하며, “심신의 건강을 추구하는 ‘웰니스’ 시대에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중요한 요소로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스마트헬스케어 전문 기업 옴니씨앤에스는 한국 모바일벤처기업 1세대인 옴니텔에서 20년 간 모바일 사업 및 개발을 주도해 온 전문인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을 주도하고자 2014년 3월 설립됐다. 옴니핏의 대표 제품군은 옴니핏 마인드케어를 비롯 옴니핏 링, 옴니핏 펄스 등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