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4.26 수 15:53

상단여백
HOME 디지털라이프 스마트홈 뉴스레터
겨울밤 숙면을 도와주는 스마트 IT기기는?무소음 마우스, 스마트 알람 시계, 낮 활동 및 숙면 분석하는 웨어러블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12.29 15:37

아침, 저녁은 물론 낮에도 찬 기운이 계속되는 등 본격적인 한겨울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긴 겨울을 튼튼하게 지내기 위해서는 숙면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하는 게 좋다. 굳이 건강 문제를 운운하지 않아도 고요한 겨울밤 휴식만큼 좋은 것이 또 있으랴. 숙면을 도와주는 기기는 물론 일상 소음을 줄여줘 조용한 겨울밤을 만들어주는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 고요한 겨울밤 당신의 작업을 위한 '무소음 마우스'

키보드, 마우스 등 이제 현대인의 생활에 없으면 서운한 물건들이 자칫 일상 속 소음을 만들어낼 수 있다. 특히 밤이 늦도록 이어지는 당신의 작업에 이런 소음들은 작업 효율마저 떨어트릴 수 있다. 혼자 있을 때에도, 누군가 함께 있을 때에도 본능에 충실하되 쓸데없는 소음은 만들어내지 않는 무소음 마우스를 소개한다.

로지텍 M331사일런트 플러스(이하 M331)과 M221사일런트(이하M221)은 로지텍 기존 마우스와 동일한 클릭감과 내구성을 유지하면서 소음을 90% 이상 차단한 것이 특징. 자체 개발한 자사 최초의 무소음 무선 마우스로 공신력 있는 소음저감협회(NAS)의 국제적 인증 마크인 ‘콰이어트 마크(Quiet Mark)’ 승인을 받았다.

로지텍 무소음 무선 마우스

이 무소음 마우스는 플러그 앤 플레이 연결 방식으로 USB 포트에 초소형 수신기를 꽂았을 때 외부로 돌출되는 부분이 8미리(mm)에 불과하며 최대 10미터(m)의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또한 로지텍의 고급 옵티컬 트래킹을 탑재해 정확한 클릭과 포인팅을 제공하고 거의 모든 표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M331과 M221 모두 맥(Mac ), 크롬(Chrome OS), 리눅스(Linux) 기반의 컴퓨터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부드러운 고무 재질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오른손 잡이용 마우스 M331은 AA 배터리 하나로 최대 24개월간 사용 가능하며, 별도의 온오프 스위치와 스마트 슬립모드로 전원을 절약한다. 양손으로 모두 사용 가능한 M221은 AA 배터리 하나로 최대 18개월간 사용할 수 있으며, 가방에 넣어 휴대할 수 있도록 고안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 긴 겨울밤에 알맞은 수면 습관 만들어주는 '스마트 알람 시계'

낮이 짧아지고 저녁이 빨리 찾아오는 겨울은 잠의 계절일 것 같지만 의외로 숙면을 취하기 힘든 계절이다. 주간 야외 활동이 줄어듦에 따라 숙면을 도와주는 비타민 D가 부족해지기 때문. 겨울밤 잠자는 데 최적의 몸 상태를 만들어줄 똑똑한 알람 시계를 추천한다.

스마트 알람 시계 켈로(Kello)는 빠르게 잠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나 몇 분간 낮잠으로도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국외 비행을 할 때 시차 차이를 해소하기 위한 프로그램 등 개성 넘치는 메뉴를 갖춰 아침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몸에 익힐 수 있게 해준다.

스마트 알람시계 켈로

이 제품은 전용 앱을 내려받으면 여느 알람 시계는 할 수 없는 수면 관련 교육을 기대할 수 있다. 빠르게 잠드는 프로그램을 택하면 사용자 호흡에 맞춰 켈로가 깜박임 패턴을 바꾼다. 이를 통해 사용자 호흡이 수면에 적합한 분당 6회 호흡으로 바뀔 수 있도록 하는 것. 또 수면에 편안한 음악도 마찬가지다. 이런 요소를 이용하면 아무것도 사용하지 않을 때보다 2.5배 더 빨리 잠들 수 있다고 한다.

알람 설정 자체는 페어링한 스마트폰을 통해할 수 있지만 기본 기능은 스마트폰 없이도 작동시킬 수 있다. 켈로는 스포티파이와 라디오 등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어 좋아하는 음악으로 아침 기상용 알람 설정을 할 수 있다. 선호 음악으로 기상할 때에도 근처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없어도 괜찮다.

◇ 낮 동안의 활동까지 분석해 종합적인 숙면 솔루션 제공 '웨어러블'

낮 동안의 햇빛 노출량까지 계산해 숙면을 도와주는 스마트 기기가 있다. 수면 장애의 단편적 해결 기능에 치중되어 있었던 기존 수면 개선 제품들과 달리 최근 출시된 웨어러블 기기는 생활습관 개선과 조명, 조도량 관리를 통해 수면장애를 개선해준다.

슬립닥은 손목에 차는 웨어러블 기기로 사용자의 햇빛 노출 시간을 계산해 숙면에 필요한 양보다 모자라거나 혹은 과할 경우, 진동과 LED 조명으로 알려 주며 숙면에 도움이 되는 운동량도 계산하여 부족하거나 과하면 사용자가 이를 인식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해 실시간으로 건강 수면 습관을 코치해 주며 가상 주치의를 통해 숙면에 필요한 수면 위생 행동을 처방해 주는 기능을 갖고 있다.

가족, 친구, 지인 및 의료진과의 데이터 공유를 통한 수면 패턴 및 생활습관 모니터링 기능(Sleep Care Service) 또한 제공하고 있으며, 수면 습관뿐 아니라 여성 갱년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운동 치료에 큰 도움이 된다. 햇볕을 많이 쐬고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한 갱년기에 중요한데 슬립닥을 이용하여 운동치료를 하게 되면 갱년기 불면증, 우울증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

제이엠스마트 슬립닥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 201704_몬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