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족 늘며 ‘1인분 주문’ 서비스 주문 수 150만건 돌파

배달음식 주문 앱 요기요가 ‘2016년 요기요 배달앱 통계에 따르면 올해의 배달앱 3대 키워드는 ‘혼밥족’, ‘간편결제’, ‘치킨’으로 선정됐다.

요기요는 배달앱 이용 트렌드의 변화를 살펴보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배달앱 통계 조사를 실시했다. 요기요에 따르면 올해 혼자 식사하는 혼밥족이 배달앱 주요 고객으로 새롭게 떠올랐으며 결제 시 간편결제를 활용하는 고객도 큰 폭으로 늘었다. 더불어 배달앱 이용자 세 명 중 한 명은 치킨을 주문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치킨의 인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먼저 최근 1인가구의 증가에 따라 배달앱 시장에서도 1인분 주문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요기요는 지난 7월 말 최소 주문 금액을 낮춘 ‘1인분 주문’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혼밥족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 출시 넉 달 만에 주문 수 150만건을 돌파했다.

또한 배달 음식 주문 시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고객도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요기요 결제 방법 중 간편결제를 이용한 고객의 비율은 작년 1.4%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9.7%로 약 7배 가량 증가했다. 이에 요기요는 카카오페이, 페이코 외에도 올해 9월 O2O기업 최초의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요기서 1초결제’를 선보이며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음식을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올해 치킨의 인기는 작년보다 더욱 뜨거워진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전체 주문 중 25%를 차지하며 가장 인기 있는 배달음식 메뉴로 뽑혔던 치킨은 올해 34%로 증가해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한식은 18%로 2위를 차지했으며 중식이 13%로 그 뒤를 이었다.

이 밖에도 올해는 작년보다 배달음식 주문 시간대가 늦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에 가장 주문이 많았던 시간대는 31%를 차지한 ‘오후 6시~8시’로 나타났으나, 올해에는 ‘오후 8시~오전 1시’가 34%의 이용률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오후 6시~8시 이용률은 24%로 나타나 2위를 기록했다.

박지희 요기요 마케팅총괄부사장은 “올 한해도 요기요는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통해 큰 폭의 성장을 이루었으며, 작년보다 증가한 주문 데이터로 배달앱 이용 트렌드 역시 더욱 정밀하게 살펴볼 수 있었다”며 “통계에서 나타난 배달앱 이용 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내년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