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글씨 느낌 살린 위트 넘치는 디자인 ‘눈길’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한글날을 맞아 무료 배포용 서체 ‘배달의민족 연성체’를 7일 출시했다. 연성체는 배달의민족이 내놓은 네 번째 무료 서체다. 

배달의민족은 2012년 첫 번째 무료 서체 ‘한나체’를 시작으로 2014년 ‘주아체’, 2015년 ‘도현체’를 차례로 내놓았다.  

배달의민족에서 자체 제작하는 서체 시리즈는 독특하고 친근한 디자인에 누구나 제약 없이 쓸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일반인뿐만 아니라 출판, 방송, 광고업계에서 두루 애용 중이다. 

배달의민족이 한글날 기념 무료 서체인 '연성체'를 7일 공개했다.

2012년에 출시된 한나체는 현재까지 46만건, 2014년에 출시된 주아체는 39만건, 도현체는 26만건 이상 다운로드 되는 등 총 100만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배달의민족은 이번에 출시한 연성체 역시 대학생, 직장인, 각종 관공서와 기업체 등 업종, 장르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한글을 애용할 수 있도록 공개 배포할 계획이다.

배달의민족 서체 제작은 국내의 대표적인 한글 서체 디자인 기업 산돌커뮤니케이션이 함께한다. 영어 서체에 비해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부족했던 한글 서체의 발전을 위해서는 좋은 품질의 다양한 무료 한글 서체가 필요하다는 뜻에 동참하기 위해서다.

배달의민족은 연성체를 출시를 기념해 페이스북 이벤트도 실시한다. 8일부터 한글날 당일인 9일까지 페이스북 이용자의 프로필 사진을 연성체로 쓴 이름으로 바꿔주는 이벤트다. 배달의민족이 제공하는 링크에 접속해 이름을 넣으면 자동으로 프로필 이미지가 만들어진다.

또한 배달의민족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의 연성체 이벤트 글에 댓글로 ‘연성’이라는 이름을 가진 친구를 소환하면 본인과 소환된 친구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연성체로 만든 배달의민족 브랜드 제품을 증정한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지난 몇년간 배달의민족 한나체, 주아체, 도현체 등이 다방면에 활용되는 모습을 보며 한글의 가능성과 우수성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글의 미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을 널리 알리는데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성체를 포함한 배달의민족 서체 시리즈는 우아한형제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