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수출경쟁력 강화 위한 SW 개발방법 및 품질 향상 기술 논의

MDS테크놀로지가 오는 16일 오전 9시30분 서울 양재동 스포타임 멜론홀에서 의료기기 SW 세미나를 개최한다. ‘의료기기 SW 개발 및 품질 향상 세미나’ 제하의 이번 세미나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주최하고 MDS테크놀로지가 후원했다.

최근 의료 IT융합 경향과 고령화 추세에 따라 전문가들은 향후 의료기기 시장이 현재보다 더 팽창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의료기기에 사용되는 SW의 역할도 역시 주목받는 만큼 SW 규제도 강화되는 분위기다.

이 같은 상황에서 국내 의료기기 SW에 대한 투자가 늙고는 있지만, 선진국과 비교해 수출경쟁력이 취약한 게 사실이다.

MDS테크놀로지 측은 이를 고려해 최신 기술과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세미나를 마련,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 SW 개발 및 품질 향상 세미나’에서는 국제 표준 규격인 IEC 62304에서 요구하는 SW 개발 프로세스와 이를 실제로 적용한 사례 등이 소개된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의료기기 SW의 품질향상을 위한 테스팅 및 검증 방안도 발표하겠다고 밝혀 유의미한 정보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MDS테크놀로지의 우준석 사업총괄 전무는 “의료기기에 사용되는 SW의 역할과 비중이 커지는 만큼 규제도 강화되고 있다”며 “한국도 SW의 품질 향상에 관심을 갖고 개발 효율을 높여야 대등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 참가자격은 없으며 무료로 개방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