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3.27 월 09:43

상단여백
HOME 신제품 부품·센서
인피니언, ‘스마트 조명’ 위한 디지털 LED 드라이버 IC 공개깜빡임 없는 제어와 낮은 대기 전력을 달성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9.28 14:31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스마트 조명에 필수적인 기능들을 구현 시키고 최종 사용자와 제조업체의 이점을 증가시키는 디지털 설정가능 LED 드라이버 IC XDPL8220를 공개했다.

XDPL8220의 일차측 제어(primary side control)를 사용하면 추가적인 부품들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비용을 낮출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XDPL8220은 첨단 2스테이지 아키텍처이므로 조만간 도입 예정인 깜빡임(flicker) 표준을 훨씬 더 용이하게 구현할 수 있다. 이것이 가능한 것은 메인 전원으로부터의 저주파 변동을 제거하고 안정된 출력을 보장하기 때문이다.

인피니언, LED 드라이버 IC XDPL8220

또 높은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기 위한 것으로 대기 전력이 낮으므로 ECG(electronic control gear: 전자 안정기)를 영구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한다. XDPL8220의 대기 전력은 70mW 미만으로 동작이 없을 때의 전력 소모를 낮추고 또한 외부적 이벤트나 사용자 요청에 빠르게 응답한다.

XDPL8220의 디지털 코어는 동일 디바이스를 사용해서 다양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첨단 제어 알고리즘은 동일 회로를 사용해 정전류 혹은 정전압 모드를 사용하는 조명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전력 제한 모드는 부품의 성능 활용을 극대화하면서 조명을 유지하도록 한다. 또한 인피니언의 LED 드라이버는 동작 제한사항에 따라 조정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파라미터 세트를 제공하므로 타겟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인피니언 측은 XDPL8220은 현재 샘플을 제공하고 있으며 양산 공급은 2017년 1월로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