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2.23 목 18:59

상단여백
HOME 뉴스 부품·센서 뉴스레터
인피니언, 한국공항공사 '출입 제어 시스템'에 보안칩 공급CIPURSE 기반 보안으로 출입 제어 시스템 업그레이드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8.16 10:45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한국공항공사(KAC) 공항 직원들에게 공항 출입 제어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발급되는 전자 출입 제어 카드에 CIPURSE 보안 표준을 기반으로 한 보안 칩을 공급한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KAC가 운영하는 14개 민간 공항 중에서 3개 공항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으며 앞으로 다른 공항에도 추가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KAC의 새로운 출입 제어 카드에 Common Criteria EAL5+ (high) 인증을 취득한 인피니언의 SLS 32TLC100 CIPURSE 보안 컨트롤러 칩의 데이터 전송 속도는 업계 표준 트랜잭션 시간인 평균 0.2초 보다 빠르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자신의 작업 구역으로 빠르고,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출입할 수 있다.

자료 : 인피니언

사용자들의 개인 정보는 칩에 안전하게 저장된다. 공항의 특정 구역으로 출입하기 위해서 직원들은 도어나 게이트 앞의 비접촉 리더에 카드를 갖다대기만 하면 된다. 다음 단계로 이 시스템은 생체 인증 프로세스를 거쳐서 출입할 수 있도록 하고있다.

토마스 로스텍(Thomas Rosteck) 인피니언 칩 카드 및 보안 사업부 부사장은 “공항의 관리와 운영에 있어서 승객과 직원들의 보안과 안전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출입 제어 시스템의 보안성, 유연성, 비용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업계 전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공개 표준이 필수기 때문에 CIPURSE는 기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CIPURSE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공개 표준으로서, 보안성, 상호운용성, 비용 효율성이 뛰어난 출입 제어 솔루션을 빠르게 설치할 수 있도록 한다. CIPURSE는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AES 알고리즘은 다수의 정부에서 기밀 정보 보안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기존의 RFID 솔루션에서 첨단 CIPURSE 보안 표준으로 매끄럽고 쉽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다.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