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바이오스 OC버튼, 실버플레이팅 테크놀로지 기술 채용

해외 유명 PC컴퍼넌트 및 주변기기 공급사 웨이코스는 ‘컬러풀 테크놀로지’의 첫 번째 지포스 GTX 1060 3G제품인 ‘컬러풀 지포스 GTX 1060 iGame U-TOP 3G’를 출시한다.

컬러풀 지포스 GTX 1060 iGame U-TOP 3G는 1594Mhz (부스트 클럭 : 1,809Mhz, OC모드 기준)의 GPU 클럭과 8008Mhz 의 메모리클럭을 지원하며, 고성능을 위한 충분한 전력공급을 위해 2개의 6Pin(6+6Pin)과 6+2Phase 의 전원부로 전체적인 그래픽카드 안정성을 고려하여 설계됐다.

또 메모리 쿨링을 위한 메모리 전용 히트싱크 적용으로 고성능으로 동작하는 그래픽카드의 쿨링 성능을 배가시켰다.

웨이코스 컬러풀 지포스 GTX 1060 iGame U-TOP 3G

컬러풀 지포스 GTX 1060 iGame U-TOP 3G는 그래픽카드의 내구성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높은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제품의 기본인 PCB를 다르게 설계한 것이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구리를 PCB에 코팅하는 기술보다 원가적인 측면에서도 더 높지만, PCB 자체에서 발생하는 열과, 데이터를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함에 있어 발열이 그래픽카드의 안정성과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은(Silver)을 코팅(Silver Plating Technology)했다.

또 오버클럭 모드를 활성화하기 위해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오버클럭 소프트웨어를 별도로 설치 하지 않고 원-키 오버클럭(OC버튼)을 통해 오버클럭된 성능을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만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적으로 그래픽카드 PCB 변형을 방지하기 위한 “백플레이트”를 적용 보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컬러풀 지포스 GTX 1060 iGame U-TOP 3G는 그래픽카드 발열 해소를 극대화 하기 위해 PCB, 히트싱크 보다 더욱 넓은 면적을 냉각 시킬 수 있는 3팬 구조의 쿨러를 채택한 것은 물론 낮은 회전 속도에서 더 많은 풍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넓어진 팬 블레이드로 냉각 효율을 대폭 개선했다.

웨이코스는 지난 7월 출시한 “컬러풀 지포스 GTX 1060 iGame X-TOP, U-TOP 6G” 제품이 출시 직후 게이밍 유저들의 인기에 힘입어 연일 매진사례를 이룬 바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컬러풀 지포스 GTX 1060 iGame 3G 시리즈도 상당한 인기를 끌 것이라고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