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LC 방식 240GB 제품 및 TLC 방식 120GB 2종

해외 유명 PC컴퍼넌트 및 주변기기 공급사 웨이코스는 “컬러풀 테크놀로지(Colorful Technology Co.,LTD)”사의 SSD(Solid State Drive)를 출시한다.

웨이코스는 “컬러풀 SSD(Solid State Drive)”는 국내에 지난 5월 론칭한 그래픽카드를 비롯 메인보드, PC컴포넌트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컬러풀 테크놀로지사의 SSD 제품으로 우선 2개의 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출시 예정 제품인 컬러풀 SSD “SL500” 은 240GB 의 3D-MLC 낸드플래시와 국내에서 안정성과 성능이 입증된 실리콘모션 사의 SSD 컨트롤러인 SM2246EN을 탑재하고 보다 빠른 속도의 쓰기속도와 읽기속도를 지원하기 위해 DRAM 캐시를 적용, 읽기 470MB/s, 쓰기 230MB/s 의 성능을 제공한다.

컬러풀 SSD(Solid State Drive)

또 함께 출시할 예정인 “SL300”은 120GB의 TLC 낸드플래시와 실리콘모션사의 SM2256K 컨트롤러, DRAM 캐시를 적용, 읽기 510MB/s 와 쓰기 340MB/s 의 성능을 제공한다.

웨이코스는 컬러풀 SSD의 특장점으로 컬러풀 테크놀로지사가 보유하고 있는 특허인 PCB코팅 기술과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국 내수의 막대한 물량을 위한 구매력을 바탕으로 동일 라인의 낸드플래시만을 고집해 적용하고 있다.

서로 다른 라인의 낸드플래시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읽기/쓰기 오류 및 속도 저하를 근본적인 부품이 무결성을 기준으로 제조된다며, 품질은 기대해도 좋다고 웨이코스 측은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