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의 미션 크리티컬 업무 보호

넷앱의 클라우드 백업·아카이빙 솔루션이 미국항공우주국(NASA)에 구축됐다. 

나사는 존슨 스페이스 센터(JSC)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의 백업을 위해 넷앱의 알타볼트(Alta Vault)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JSC는 미국 우주비행단, 국제우주정거장, 차세대 우주선 연구 프로젝트 '오리온 프로그램' 등을 주관하는 인류 우주탐험 활동의 허브 연구시설이다. 

나사 존슨 스페이스 센터의 내부 모습.

나사는 존슨 스페이스 센터의 백업 데이터를 AWS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이 비용효율적인 지에 대해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최근 넷앱 알타볼트 어플라이언스 두 대를 간편하게 배치했다. 

알타볼트 구축으로 존슨 스페이스 센터는 미연방정부와 나사의 데이터 보호 규정을 준수하면서 우주선이 비행 또는 정박 중에도 데이터 암호화를 완벽히 수행 하고 있다. 넷앱의 데이터 중복제거와 압축 기능을 통해 비용효율적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하고 있다고 센터 측은 설명했다.

필 브로더튼 넷앱 데이터패브릭 그룹 부사장은 "나사는 미국 연방정부 기관 중 가장 큰 규모의 클라우드 데이터를 보유한 곳으로 백업 데이터를 어떻게 보호할 지가 숙원 과제였다"며 "나사는 미션 크리티컬 업무 보호, 클라우드 환경의 최적화, 운영 비용 절감 등을 위해 알타볼트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한편 넷앱은 최근 오픈 플랫폼이 확장된 알타볼트 4.2버전을 출시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신규 클라우드 타켓, 추가 백업 소프트웨어 지원, 가상 어플라이언스를 위한 새로운 KVM 하이퍼바이저 추가 지원 등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