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 백업을 위한 14:1의 중복제거율 달성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엑사그리드(ExaGrid)가 지난 8월 5일 백업용 지능형 하이퍼컨버지드 스토리지의 데이터 중복제거 기능을 기존 소프트웨어보다 향상시킨 ‘버전(Version) 5.2.2’를 발표했다.

* 출처: 엑사그리드(Exagrid) 홈페이지

엑사그리드는 평균 20:1의 중복제거율을 달성하면서 백업 애플리케이션 시장 점유율의 절반 이상을 차지해 왔다. 엑사그리드는 이제 중복제거 알고리즘을 빔(Veeam) VM 백업 데이터와 변동 블록 트래킹(CBT)과 점증 백업(incremental)을 위한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렸을 뿐만 아니라 윈도우 액티브 디렉터리(Windows Active Directory)와 베리타스 넷백업 액셀러레이터(Veritas NetBackup Accelerator)를 지원한다.

새로운 특성은 다음과 같다. ▲빔 소프트웨어(Veeam Software)를 위한 데이터 중복제거 기능의 향상 ▲CBT와 점증 백업을 위한 데이터 중복제거 기능의 향상 ▲컴볼트(Commvault) 중복제거 데이터의 더 많은 중복제거 ▲윈도우 액티브 디렉터리 지원 ▲베리타스 넷백업 액셀러레이터 지원 등이다.

빔 소프트웨어는 엑사그리드의 제휴 업체이자 기술 파트너이다. 엑사그리드의 중복제거 기술은 빔의 중복제거 기술과 빔 ‘중복제거 친화적’ 압축 기능과 결합한다. 이를 통해 VM(가상 기계) 백업을 위한 14:1의 중복제거율을 달성할 수 있게 한다. 엑사그리드는 빔 중복제거 데이터를 더 많이 중복 제거할 뿐만 아니라 가장 최근의 백업을 빔의 원래 포맷에 저장해 VM부팅을 빠르게 실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또한 엑사그리드는 컴볼트 중복제거 데이터를 더욱 많이 중복 제거하게 해 합계 중복제거율을 최대 20:1로 3배 향상시킨다. 컴볼트 중복제거 데이터를 더 중복 제거함에 따라 DASH 풀(DASH fulls)과 DASH 카피(DASH copies)가 더 효율적인 백업·유지 관리를 할 수 있게 한다.

빌 앤드류스(Bill Andrews) 엑사그리드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엑사그리드의 최신 기능은 엑사그리드를 경쟁업체로부터 더욱 차별화한다”며 “우리는 생산성을 높이면서 비용을 낮추기 위해 중복제거 효율성, 백업 성능, 복구 성능, 선형 확장성 등을 계속 혁신하고 한계를 뛰어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