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인컴퍼니가 출시한 통합보안솔루션 ‘리앱(LIAPP)’의 2016년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390% 성장했다. 리앱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운영에 필요한 모든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으로, 현재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시장이 충분히 성숙하지 않은 상황을 고려하면 눈에 띄는 성과다.

상반기 리앱 매출 구성은 게임 분야에서 45%를 나타내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고 뒤를 이어 금융 분야가 30% 소셜·커뮤니케이션 15%, 기타 10%를 보이고 있다. 게임과 금융 분야의 매출 구성을 더하면 전체의 75%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비율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2014년 10월 리앱을 출시한 이후 제품 문의와 매출이 꾸준하게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고, 최근 출시한 '리앱 포 게임'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리앱 포 엔터프라이즈' 등 특화 제품군이 금융, 게임 분야에서 신규 매출을 확대하고 있는 것이 상반기 매출 상승의 주요 원인이라는 분석이다

모바일 게임 보안 솔루션 '리앱 포 게임'은 지난 3월 출시됐다. 모바일 게임 해킹에 따른 피해가 급증하면서 보안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하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과의 계약이 지속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신규 해킹 툴 즉각 대응, 보안 설정 인터페이스 제공, 분석 및 통계 자료 제공이 고객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최근 국내 금융사들이 핀테크와 해외 모바일 금융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보안 관련 인력과 예산 규모를 확대하고 있는 것도 호재로 작용했다. 락인컴퍼니는 보안 정책에 따라 보안 설정을 할 수 있는 유연하고 능동적인 보안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금융사별로 각기 다른 보안정책에 따라 능동적으로 보안 설정이 가능해 전략적 운영이 가능하다는 제품의 장점을 인정받아 금융사로부터 제품 기술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이사는 “하반기에는 더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을 하고 있다. 기업과 금융권에 특화된 보안솔루션 ‘리앱 포 엔터프라이즈’의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고 19일에는 핀테크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데모데이를 가질 예정으로 하반기 매출 구성에는 금융권 비율이 상승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