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인기 작품, 돌비 비전으로 시청 가능

돌비 래버러토리스(이하 돌비)가 아마존(Amazon)과 손잡고 돌비 비전(Dolby Vision)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 High Dynamic Range) 기술을 적용한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 히트작 ‘보슈(Bosch)’ 시즌 2와 다양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아마존 비디오(Amazon Vid-eo)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돌비와 아마존이 손잡고 HDR 기술이 적용된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 히트작을 서비스한다.

돌비 비전은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igh Dynamic Range)와 넓은 색공간(Wide Color Gamut)이라는 두 가지 강력한 기능을 통해 기존 TV화면과는 비교할 수 없는 밝기와 명암비, 탁월한 색재현을 시각적으로 제공한다.

커트 벨머(Curt Behlmer) 돌비 콘텐츠 솔루션·산업 관계 담당 선임 부사장은 “돌비 비전의 생태계 형성에 가속도가 붙고 있는 이유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 바로 돌비 비전임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돌비 비전이 적용된 TV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아마존이 돌비 비전 콘텐츠를 배급하기로 한 것은 결과적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보다 생생한 영화와 드라마를 제공할 수 있는 또 한 번의 도약을 뜻한다”고 말했다. 

짐 프리먼(Jim Freeman) 아마존 비디오 부문 부사장은 “돌비 비전 HDR로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를 포함한 인기 타이틀을 시청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향후 시청자들이 프리미엄 HDR 영상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영화와 TV 시리즈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마존 비디오에서 이날 처음 공개된 돌비 비전 타이틀에는 마이클 코넬리의 세계적 베스트 셀러 ‘해리 보슈’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 ‘보슈 (Bosch)’ 시즌2도 포함됐다. 

돌비 비전은 콘텐츠 제작부터 배급, 재생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엔트투엔드(End-to-End) 솔루션으로 할리우드 주요 스튜디오의 유명 감독과 제작자, 전세계 OTT 서비스업체, TV 제조업체 및 방송사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