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맥(Mac) 컴퓨터용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개발 툴을 무료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맥 컴퓨터 사용자들은 선호하는 구동 환경에서도 임베디드 설계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번 OS X 운영체제용 STM32 개발 툴은 그래픽 컨피규레이션 툴인 STM32큐브MX(STM32CubeMX)와 함께 ST 디버깅 및 프로그래밍 장치 사용을 위한 드라이버가 포함된 STM32용 시스템 워크벤치(System Workbench) 로 구성된다. OS X 제품에서 기대하는 만큼 설치와 사용이 쉽다.

이번 툴은 최근의 리눅스 사용자용 툴 출시를 이어 발표됐고 이제 STM32 제품군 기반의 기술 개발을 위해 인기 컴퓨터 플랫폼의 윈도우, 리눅스, OS X와 같은 운영체제 모두에서 쉽고 편한 접속이 가능해졌다. 

STM32 Tools for OS X

모든 플랫폼을 위한 툴은 ST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STM32큐브 할(STM32Cube HAL, Hardware Abstraction Layer)과 미들웨어 컴포넌트 및 데모 코드, ST의 표준 주변장치 라이브러리(Standard Peripheral Library)와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오버헤드가 낮은 STM32스닙펫(STM32Snippets) 코드 예제들과 STM32큐브 확장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고 STM32 누클레오(Nucleo) 보드, STM32 디스커버리 키트(Discovery Kit)나 모든 기능을 탑재한 평가 보드를 이용하여 하드웨어 개발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ST는 주요 PC 운영체제 지원 무료 툴을 확대해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자들이 600개 이상의 다양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에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바이스는 낮은 주파수의 ARM 코어텍스(Cortex)-M0에서 고속 코어텍스-M7에 이르는 다양한 코어 성능 및 전력 범위를 제공한다. 또 가격 민감도가 우수한 디바이스의 경우 주변장치 집적화를 최소화하고 핀 수가 적은 패키지를 적용한다.

ST는 대용량의 온칩 플래시와 정밀 아날로그, USB, 이더넷, 하드웨어 암호화 같은 주변장치를 갖춘 기능이 풍부한 제품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에는 코어텍스-M0이나 코어텍스-M4 중 하나를 탑재하는 초저전력 STM32L 시리즈 2종도 포함돼 에너지 소모가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돼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