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슬리의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적용해 C-V(Cyclic Voltammetry), 크로노암페로메트리(Chronoamperometry), 크로노퍼텐쇼메트리(Chronopotentiometry)을 비롯한 광범위한 전기화학 실험을 더욱 경제적이며 유연하고 간편한 실험을 수행 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전기화학 테스트 방식에서 포텐시오스탯(Potentiostat)장비는 공급업체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고객별 맞춤 구성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키슬리 솔루션의 소프트웨어는 고객별 맞춤 구성이 가능할 뿐 아니라 간단한 조작만으로 실험과 측정이 가능하며 C-V, 볼타모그람(Voltammogram) 곡선을 장비에 직접 표시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그래픽 터치스크린 전기화학(Electrochemistry) 실험용 시스템 2450-EC

사용자는 그래픽 디스플레이에서 스마트폰 동작처럼 ‘선택 및 확대/축소’를 통해 빠르게 결과를 분석해 보다 신속하게 연구 와 제품 설계를 수행 할 수 있다.  기존의 포텐시오스탯(Potentiostat)장비는 전면 패널 컨트롤이 없으므로 별도의 PC를 사용하여 이를 설정하고 실행해야 한다.

마이크 플래티(Mike Flaherty) 텍트로닉스 키슬리 제품군 총책임자는 “학생, 교수, 그리고 연구원들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능의 영향으로 인한, 시험 장비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기대한다”면서, “2450-EC와 2460-EC는 이러한 전기화학 실험에 뛰어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장비사용법 숙지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키고,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연구를 수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기화학 및 화학 연구원들은 전기 계측 기법을 사용해 화학 반응 및 동역학을 연구한다. 키슬리의 전기화학 실험용 시스템은 전압 또는 전류를 공급하고 측정할 수 있으며 전압 전류 실험 파라미터 또는 시간대 전류법(Chronoamperometery) 과 같은 실험 시간에 따른 결과를 비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성 장비다.

이러한 장비는 전원을 소스/싱크할 수 있는 4분원 장비로서, 일반적인 포텐시오스탯(Potentiostat)장비는 2분원이므로 전기 화학 애플리케이션을 벗어나 범용 장비로 사용하는 것이 제한적이다. 이에 비해 2450-EC 및 2460-EC는 I-V 테스트, 누설 테스트 및 배터리 충전/방전 프로파일링 등과 같은 활용 사례에 대한 일반 실험실 도구로 용도 변경이 가능하다.

전기화학 연구원들은 일반적인 포텐시오스탯(Potentiostat)장비들이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는 사전 프로그래밍돼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테스트 수행 작업에 있어서 한계점에 부딪치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 2450-EC와 2460-EC는 임베디드 오픈 소스 TSP(테스트 스크립트 프로세서)를 사용해 거의 무제한적인 테스트 융통성을 제공하므로 연구원들은 테스트 및 측정 기능이 확장됨에 따라 사용자가 전기화학 테스트 스크립트 라이브러리를 직접 작성할 수 있다.

기존 포텐시오스탯(Potentiostat)장비는 부피가 커서 카트를 사용하여 이동을 해야 하지만 2450-EC와 2460-EC는 카트 사용이 필요 없이 실험실에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소형 패키지로 제공된다. 2450-EC는 최대 22와트의 소스/싱크 전원에서 최대 200V 또는 1amp까지 공급 및 측정할 수 있고, 2460-EC는 최대 100와트의 소스/싱크 전원에서 최대 100V 또는 7amp까지 공급 및 측정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