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대화 플랫폼, 윈도10 신규 업데이트 및 SDK 공개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30일(미국 현지시간) 빌드 2016(Build 2016)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MS CEO와 테리 마이어슨(Terry Myerson) 윈도우 및 디바이스 그룹 수석 부사장은 새로운 방식의 컴퓨팅 시대를 열 지능형 대화(conversational intelligence)로 보다 개인화된 컴퓨팅을 가능하도록 하는 비전을 발표했다. 

나델라 CEO는 진화된 코타나(Cortana)와 인간의 소통 방식을 이해하는 지능봇(Bot)을 만들도록 고안된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 및 툴킷을 소개했다. 일반 소비자 및 개발자를 위한 유니버설 윈도우 플랫폼이 제공되는 윈도우 10 신규 업데이트도 함께 발표했다.

코타나 인텔리전스 스위트(Cortana Intelligence Suite)는 빅데이터, 머신러닝, 인지, 분석 및 지능봇에 대한 최신 연구로 한층 기능이 강력해졌다. MS 에저 기반으로 구현, 이를 통해 개발자나 기업에서는 인간의 소통 방식을 이해하는 새로운 앱이나 개인화되고 지능적인 방식으로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지능봇이나 에이전트 등을 포함한 지능형 솔루션을 만들 수 있게 된다.

MS는 개발자들이 어떻게 코타나 인텔리전스 스위트를 활용해 비즈니스뿐 아니라 삶의 방식까지 변화시켜주는지에 대해 시연했는데, 예를 들어 난시나 시각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는 비전 컴퓨팅 기술이 구현된 AI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새로운 스카이프 봇 포털(Skype Bot Portal)에 SDK, API, 워크플로우를 모두 포함하고 있는 스카이프 봇 플랫폼(Skype Bot Platform)도 선보였다. 이 플랫폼으로 개발자들은 문자, 음성, 영상, 3D 반응형 캐릭터 등 스카이프가 가진 다양한 소통 방식을 활용하는 봇을 개발할 수 있다. 

사티아 나델라 CEO는 “우리는 지금 지능화된 기술이 사람의 언어를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국면에 직면해 있다”며 “MS는 이를 지능형 대화 플랫폼(Conversations as a Platform)이라고 정의하고 개발자가 이를 통해 MS 애저, 오피스 365와 윈도우 플랫폼을 더 강력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