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는 냉동/냉장고에서부터 기지국, 원격 무선 장치에 이르기까지 추운 환경의 실외 및 산업용 저온 측정 애플리케이션에서 최대 4개 채널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MCP990X 시스템 관리 버스(SMBus, System Management Bus) 온도 센서 IC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 IC는 영하 40 ~ 영상 65도(°C) 범위에서 외부 및 내부 다이오드 온도에 대해 ±1°C의 최대 정확도를 가지며, 높은 정밀성이 요구되는 저온 환경에서 저비용으로 뛰어난 유연성을 갖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MCP990X 시스템 관리 버스 온도 센서 IC 제품

MCP990X 제품군의 첨단 기능으로는 커넥터와 긴 보드 트레이스로 인한 전압 강하를 보상하는 저항 오차 보정 기능이 내장된 원격 다이오드 온도 측정 기능이 있다. 이를 통해 IC에서 최대 20인치 떨어진 거리에서도 정확한 읽기가 가능하다.

또 샘플 주파수 호핑 필터가 내장돼 있어, DC-DC 컨버터나 백라이트 인버터 등의 부품으로부터 주입되는 시스템 잡음을 최소화해 배치와 라우팅을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과 2채널, 3채널, 4채널 온도 모니터링 옵션을 결합해 단일 IC로도 전체 시스템을 더욱 넓은 범위에서 측정할 수 있다.

브라이언 J. 리디어드(Bryan J. Liddiard) 마이크로칩 혼합신호 및 리니어 제품 부문의 마케팅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보다 낮은 온도의 원격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중점을 두고 열 관리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업계에서 고유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또한 이들 디바이스는 마이크로칩의 광범위한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 라인을 위한 시스템 설계를 보완하므로, 최종 제품의 센싱 및 프로세스 상의 필요에 맞춰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초소형 패키지 옵션을 제공하므로 PCB에서 실리콘 공간을 덜 차지한다. 따라서 온도가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솔루션을 절감할 수 있으며 보다 우수한 제품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 MCP9902 듀얼 채널 온도 센서의 경우 그 크기는 2x2 풋프린트에 불과하다. 이 IC는 마이크로칩의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작은 온도 센서로, 마이크로칩의 이전 세대 듀얼 온도 센서보다 33% 더 작다. 또 MCP9903 트리플 및 MCP9904 쿼드 채널 온도 센서에는 3x3 풋프린트 패키지가 제공된다.

마이크로칩은 MCP9902 저온 센서를 이용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MCP9902 평가 보드(부품 번호 ADM00615)를 출시했다. MCP990X의 전 3종은 모두 현재 샘플 제공 및 양산 중이며. MCP9902는 8핀, 2x2 WDFN 패키지로 제공된다. MCP9903 및 MCP9904는 10핀, 3x3 DFN 패키지로 제공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