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 위성 항법 시스템 기반 센티미터 수준 정확도 제공

유블럭스가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하는 고성능 NEO-M8P GNSS 수신 모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NEO-M8P는 12.2 x 16 x 2.4 mm 크기, GPS와 글로나스(GLONASS) 위성 항법 시스템 기반의 초정밀 GNSS RTK(실시간 이동 정밀 측위) 모듈이다.

유블럭스는 NEO‑M8P-0에 장착된 로버(rover)가 RTCM(Radio Technical Commission for Maritime Services)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통신회선을 통해 자사의 베이스 리시버(base receiver인) NEO-M8P-2로부터 보정 값을 받기 때문에 센티미터 수준의 위치결정 정밀도를 달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유블럭스가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하는 고성능 NEO-M8P GNSS 수신 모듈을 출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RTK 알고리즘은 모듈에 사전통합 돼 기존 솔루션 대비 크기와 중량은 줄었고 소비 전력도 다섯 배나 줄어 비용이 크게 절감됐으며 유용성은 비약적으로 개선됐다고 전했다. 이용사들은 별도의 마이크로프로세서 시스템에 인하우스 RTK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들어가는 시간과 자원을 추가적으로 절약할 수 있게 됐다.

다니엘 암만(Daniel Ammann) 유블럭스 포지셔닝 담당 부사장은 “NEO-M8P는 드론과 같이 다양한 시장과 애플리케이션에서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요구하는 장비를 개발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기술 장벽을 낮춰준다”며 “대부분의 솔루션은 기기 내에 탑재된 수신기 제품에 기반하고 있다. NEO-M8P는 크기와 전력 소비에서 경쟁 제품보다 한층 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제품 플랫폼에 쉽게 통합될 수 있고 이용사의 비용을 크게 절감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