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트래킹 등 전력소모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 전용 고감도 위성항법 수신기

유블럭스는 웨어러블과 스포츠 트래킹에 최적화된 유블럭스(u blox )8 GPS/GLONASS 수신기 플랫폼을 출시했다.

GPS는 미국이 운영하는 위성항법 측위 시스템이며, GLONASS(글로나스)는 러시아가 운영하는 위성항법 측위 시스템이다. 유블럭스 8은 전력소모에 민감한 제품군을 효율적으로 유블럭스GNSS 플랫폼 포트폴리오의 입지를 더욱 공고하게 구축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의 유블럭스M8 플랫폼은 고도의 항법 성능과 최고의 정확성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을 계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 웨어러블과 스포츠 트래킹에 최적화된 유블럭스(u blox )8 GPS/GLONASS 수신기 플랫폼

유블럭스8은 기존 유블럭스7 에 비해 성능면에서 크게 향상되었다.  수신 감도는 4 dBm 정도 향상돼 -166 dBm의 성능을 제공한다. 더욱 강화된 주행 거리계 기능과 새롭게 도입된 지오펜싱 기능을 제공하며, 최적화된 파워 세이브 모드 등을 통해 스포츠 제품의 전력 소비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게 해준다.

또 무상으로 제공하는 AGNSS(Assisted GNSS) 서비스인, AssistNow를 통해 GNSS신호 획득 성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유블럭스8은 특히 웨어러블과 스포츠 트래킹과 같은 모든 배터리 구동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새로운 포지셔닝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유블럭스의 우페 플레스(Uffe Pless) 포지셔닝(Positioning) 제품 마케팅 담당은 “오늘날 많은 휴대용 애플리케이션들이 작은 코인 배터리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저전력 소비는 매우 중요하다. u blox 8은 웨어러블과 트래킹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저전력과 고성능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라고 말한다. 
 
유블럭스8은 유블럭스 7과 핀이 호환 가능하며 유블럭스 8 칩과 모듈은 다양한지 폼팩터로 제공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