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글로벌 통신사업자와 협력으로 5G 진화 백서 ‘4G 진화를 통한 5G로의 사업 기회’를 MWC 2016 행사장에서 공식 발간한다고 밝혔다.

KT는 세계 이동통신사업자 연합체 세계이동통신협회(GSMA)의 네트워크2020 분과 산하 ‘4G 에볼루션 투 5G(4G Evolution to 5G)’ 테스크포스 의장사이다.

이번 공동 백서 작업을 통해 테스크포스에 참여 중인 버라이즌, 에이티앤티(AT&T), 텔레포니카, 도이치텔레콤, NTT도코모 등 19개 주요 해외 통신사업자 주도의 4G 진화 및 5G 로드맵에 대해 상호 교감과 기술 진화 및 사업모델에 대한 협력을 가속화 할 발판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KT는 향후 통신사업자의 5G 요구사항이 반영된 국제표준화를 기반으로 평창올림픽에서의 5G 시범서비스 및 5G 상용 준비를 강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동면 KT 융합기술원 원장은 "2020년 5G 조기 상용화는 개별 기업이나 국가의 힘만으로는 이뤄낼 수 없기 때문에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의 5G 협력을 위한 GSMA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다"며 “5G 기술 및 서비스의 글로벌 전파를 통해 KT의 글로벌 위상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통신 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