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라이팅, 디머블 조명 스위치, 컨택 센서 및 스마트 게이트웨이 레퍼런스 디자인

실리콘랩스가 지그비(ZigBee) 기반 홈 오토메이션, 커넥티드 조명, 스마트 게이트웨이 제품 개발 과정을 간소화시켜 시장 출시시점을 앞당길 수 있도록 하는 포괄적인 레퍼런스 디자인을 최근 새롭게 공개했다. 

턴키 시리즈의 첫 제품인 실리콘랩스의 IoT 솔루션은 실리콘랩스의 지그비(ZigBee) 골든유닛(Golden Unit) 홈 오토메이션(HA 1.2) 소프트웨어 스택 및 지그비 시스템온칩(SoC) 메쉬 네트워킹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자들이 상호운용성과 확장성을 갖췄으며, 특히 다양한 기능의 커넥티드 홈 제품들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하드웨어, 펌웨어 및 소프트웨어 툴을 포함한다. 

실리콘랩스는 조명, 디머 스위치(dimmer switch) 및 문/창문 접촉 센서처럼 지그비 기기를 커넥티드 홈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복잡성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레퍼런스 디자인을 설계했다. 

실리콘랩스의 지그비 커넥티드 조명 레퍼런스 디자인은 무선 조명 보드뿐만 아니라 신속하게 데모 및 테스트하기에 적합한 플러그인 데모 보드를 제공한다. 골든유닛 지그비 스택을 통해 LED 조명은 메쉬 네트워크에 신뢰성 있게 접속, 상호운용, 접속 해제 또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동일한 네트워크에 몇 개에서 수백 개에 이르는 조명 노드를 접속 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지그비 기반 홈 오토메이션 레퍼런스 디자인은 정전용량 터치 디머블 조명 스위치와 소형 폼팩터의 문/창문 접촉 센서를 포함한다. 조명 스위치는 색상, 색조정 및 디밍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스위치와 다르게 무선의 배터리 구동식 스위치는 부품을 이동시키지 않고 가정 어느 곳에서든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스위치 디자인은 사용자의 다른 제스처(터치, 홀드, 스윕)을 감지할 수 있는 실리콘랩스의 EFM8 정전용량 감지 MCU를 통해 구현 가능하다.

실리콘랩스는 개발자에게 레퍼런스 디자인을 완성하는 2가지의 지그비 게이트웨이 옵션을 제공한다. 첫 번째는 윈도우, OS X 및 리눅스 환경의 모든 PC 개발 플랫폼에서 동작하는 플러그-앤-플레이 USB 가상 게이트웨이, 두 번째 옵션은 임베디드 리눅스 컴퓨터 시스템을 기반의 즉시 사용 가능한 와이파이(Wi-Fi)/이더넷(Ethernet) 게이트웨이 레퍼런스 디자인이다. 

두 가지 게이트웨이 옵션을 통해 개발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처럼 웹 브라우저가 실행되는 기기에서 Wi-Fi를 통해ZigBee HA 1.2를 준수하는 엔드 노드를 제어하고 모니터할 수 있다. 직관적인 웹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개발자는 조명, 디머 조명 스위치, 접촉 센서를 포함하는 지그비 기기 간의 규칙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그레그 호지슨(Greg Hodgson) 실리콘랩스 IoT 솔루션 사업부 수석 이사는 “커넥티드 홈 제품을 설계하는 개발자들은 간단하면서 무선 디자인을 빠르고 쉽고 복잡하지 않게 지원하는 고성능의 배터리 친화적인 솔루션을 원한다”며 “이번에 공개한 레퍼런스 디자인은 커넥티드 조명, 홈 오토메이션 및 지그비 게이트웨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상용화돼 있는 솔루션 중 가장 사용하기 쉬운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