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mbed OS서 동작 ‘자이언트 게코 MCU’ 개발 플랫폼 시연

실리콘랩스(Silicon Labs)는 ARM Cortex-M 프로세서 기반의 에너지 친화적인 EFM32 게코MCU 포트폴리오에서 ‘ARM mbed OS’의 광범위한 지원을 발표했다. 

mbed OS를 구동하는 실리콘랩스의 자이언트 게코(Giant Gecko), 해피게코(Happy Gecko), 레오파드 게코(Leopard Gecko), 원더게코(Wonder Gecko) MCU제품들은 mbed 전력 관리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와 함께 IoT에 적합한 배터리 구동식의 ARM 기반 커넥티드 기기를 개발하는 임베디드 개발자들에게 동종 업계 최상의 에너지 효율, 단순한 설계, 보안 기술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는 ‘ARM TechCon’의 ARM mbed 행사장에서 mbed 지원 개발 플랫폼을 시연에 나섰다. 이 플랫폼은 실리콘랩스의 보급형 Cortex-M3 기반 EFM32 자이언트 게코 MCU,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 주변 조도 측정 및 심박수 측정(HRM)을 위한 Si114x 광학 센서를 선보이며 mbed OS, 블루투스 스마트 커넥티비티 및 바이오매트릭 센싱 기능이 지원되는 에너지 친화적인 커넥티드 기기를 얼마나 쉽게 설계할 수 있는지를 시연했다. 

실리콘랩스는 HRM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광학 센서를 사용한 선도업체로서 웨어러블 기기의 설계에서 심박수 측정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독자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개발해 왔다.

저전력 mbed API는 mbed OS에서 모든 페리페럴이 상호작용하는 기반을 제공한다. API는 실사용 환경에서 낮은 에너지를 소모하는 실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염두하여 설계된 것으로, mbed OS 개발자들은 낮은 에너지 소모와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위하여 ARM mbed를 채용한 제품의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다. 

mbedOS에 구축된 전력 관리 API 를 활용한 실리콘랩스의 EFM32 Gecko MCU는 사용 중인 MCU 페리페럴을 기반으로 최상의 대기 모드를 자동으로 실현할 수 있어, 이를 통해 시스템 차원의 에너지 소모량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다니엘 쿨리(Daniel Cooley) 실리콘랩스 IoT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실리콘랩스의 게코 MCU, 무선 및 센싱 솔루션과 ARM의 에너지 친화적인 mbed OS의 결합은 IoT를 위한 표준 기반의 저에너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우수한 플랫폼을 제공한다”며 “ARM mbed OS는 디바이스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커넥티비티의 복잡도를 추상화함으로써  IoT에 적합한 C++ 임베디드 디자인을 선도하며 IoT 제품 보호를 지원하는 필수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