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킹 단일화 관리 지원.. 클라우드 기반 보안·성능 향상 위한 아키텍처

주니퍼 네트웍스는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및 브랜치 네트워크를 클라우드를 클라우드로 구축하기 위한 새로운 레퍼런스 아키텍처인 ‘주니퍼 네트웍스 유나이트(Unite)’를 출시했다. 새롭게 공개된 아키텍처는 간편한 단일 네트워크 관리 플랫폼을 통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신속한 서비스 구축을 지원한다. 

최근 많은 네트워크가 클라우드로 전환되는 추세에 있으며,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프라이빗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본 운영 모델로 삼고 있다. 

이에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바로 연결되는 진입지점인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네트워크의 중요성이 한층 커지고 있다. 

가트너의 대널리 영(Danellie Young) 리서치 애널리스트와 비얀 뭉크(Bjarne Munch) 수석 리서치 애널리스트는 “지능적이고 고도로 가상화된 애플리케이션 기반 비즈니스 및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요구사항을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며 “새로운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전략에 따라 네트워크에 대한 다양한 측면의 요구사항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주장한다.

주니퍼 네트웍스 유나이트는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를 구축하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단순하고 안전하며 자동화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특히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Junos Fusion Enterprise), 주노스 스페이스 네트워크 디렉터(Junos Space Network Director)의 최신 기능, 주니퍼 네트웍스 EX9200 라인 프로그래머블 이더넷 스위치 최신 기능 등이 내장됐다.

같은 날 유나이트를 구성하는 최신 보안 솔루션도 공개됐다. 공개된 보안 솔루션은 주니퍼 네트웍스 스카이 어드밴스드 쓰렛 프리벤션(Sky Advanced Threat Prevention), 최신 모델의 주니퍼 네트웍스 SRX 시리즈 서비스 게이트웨이, 주노스 스페이스 시큐리티 디렉터(Junos Space Security Director) 등으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전반에서 다양한 위협을 방어하는데 필요한 확장성 및 자동화를 제공한다. 

우선 소프트웨어 기반 스위칭 아키텍처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Junos Fusion Enterprise)로 단일화된 네트워크 구성 및 관리 가능하다. 802.1BR을 이용한 업계 표준 기반의 새로운 개방형 아키텍처로서 EX 시리즈 이더넷 스위치와 연동되어 분산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전체를 단일 네트워크처럼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노스 스페이스 네트워크 디렉터(Junos Space Network Director)를 통한 네트워크 중앙 제어 및 자동화 구현이 가능해 하나 이상의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 패브릭 그룹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EX9200 프로그래머블 이더넷 스위치는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코어 어그리게이션 장비로서 단순화된 엔터프라이즈 구축에 있어 핵심 역할을 제공한다. 새로운 모듈형 라인 카드는 다양한 인터페이스 연결을 비롯해 확장된 구축 옵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주니퍼 네트웍스 오픈 컨버전스 프레임워크는 동급최강의 WLAN, UC(unified communications), 보안 기술을 통합해 사용자의 인프라 요구에 맞는 검증되고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조나단 데이비슨(Jonathan Davidson) 주니퍼 네트웍스 개발 및 혁신 담당 총괄 부사장은 “새롭게 공개된 아키텍처는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및 브랜치 환경의 현대화를 위한 기본 구성요소를 제공한다”며 “주니퍼는 고객 니즈에 적합한 안전하고 자동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