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클러킹, 고효율 냉각 시스템 기반 GTX 980 그래픽 성능 노트북에서 제공

엔비디아가 데스크톱과 동일한 그래픽 성능의 지포스(GeForece) GTX 980을 탑재한 최고 사양의 게이밍 노트북을 최근 공개했다.

이번 지포스 GTX 980 노트북은 휴대성이 강조되는 노트북 제품군에서 고성능 데스크톱 GPU인 지포스 GTX 980을 성능 저하 없이 구현했으며 오버클러킹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엔비디아의 10세대 GPU 아키텍처 맥스웰(Maxwell)과 7Gbps(1750MHz) 메모리를 탑재했다. DSR·MFAA·VXGI 등과 같은 그래픽 기술로 빛 반사 효과, 안티 앨리어싱 등을 지원하며 데스크톱 수준의 생생한 화질과 실감나는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게이밍 노트북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며 성능 저하를 유발하던 발열 현상은 기존 노트북 대비 2배 이상 효율을 높인 냉각 시스템과 정교한 제어가 가능한 팬 컨트롤 기능으로 대폭 개선했다. 배터리 잔량에 따라 게임 프레임을 일정 수준으로 제한할 수 있는 배터리 부스트 기능으로 사용 시간에 대한 부담도 덜었다.

오버클러킹 컨트롤 시스템은 성능 제어에 어려움을 느끼는 초보 사용자들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어 오버클럭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췄으며 이를 통해 GPU는 1400MHz 이상, 메모리는 7.5Gbps까지 안정적으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지포스 노트북에 최적화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소프트웨어를 통해 게임 플레이를 녹화하거나 실시간으로 생중계할 수 있는 쉐도우 플레이(Shadow Play), 스트리밍으로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 게임스트림 코옵(Gamestream Co-op) 기능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