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로난 & 에르완 부훌렉(Ronan & Erwan Bouroullec) 형제와 협업으로 개발한 ‘삼성 세리프 TV(Samsung Serif TV)’를 현지시간 21일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London Design Festival)에서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 기간 중 관람객이 가장 밀집하는 서머셋 하우스(Somerset House)에 특별 전시관을 마련하고 삼성 세리프 TV를 관람객들에게 오는 27일까지 공개할 예정이다.

▲ 삼성 세리프 TV는 가구 디자이너 로난 & 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했다.

삼성 세리프 TV는 가구 디자이너 로난 & 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처음으로 디자인한 전자제품으로 프랑스 출신의 형제의 자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신제품은 문자의 끝을 약간 튀어나오게 한 ‘세리프’ 글꼴에서 따온 이름을 적용했으며 이와 일맥상통하게 TV 디자인의 옆 부분이 알파벳 ‘I’를 닮았다.

알파벳 I를 닮은 디자인과 탈부착이 가능한 스탠드로 거실, 주방, 침대는 물론 선반 위 등 집안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다. TV 뒷면에는 패브릭 소재 커버를 적용해 TV를 어느 방향으로 놓아도 아름답다.

▲ 세리프 TV는 탈부착이 가능한 스탠드로 거실, 주방, 침대등에 배치할 수 있다.

에르완 부훌렉(Erwan Bouroullec)은 “삼성 세리프 TV는 가구 디자인에 대한 생각과 첨단 기술이 잘 조화돼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디자인했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 세리프 TV은 기존 스마트TV 서비스 외에 시계, 스피커, 포토 기능도 활용할 수 있으며 보고 있던 화면을 완전히 끄지 않고서도 다른 기능들을 선택할 수 있도록 ‘커튼모드(Curtain Mode)’를 내장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