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내 MAX 등 3D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탑재해 물·불 등 FX 시뮬레이션 구현

화웨이가 류승룡, 이성민 주연의 판타지 호러 영화인 손님의 시각효과(Visual Effects, VFX) 작업 과정에 자사 x86 서버 RH1288 V3와 서버 관리 모듈 iBMC가 활용됐다고 밝혔다.

영화 VFX 후반 작업 제작사인 디지털 스튜디오 투엘(Digital Studio 2L)은 최근 개봉한 영화 손님의 실감 나는 CG 영상 작업을 위해 화웨이 서버를 도입한 바 있다.

▲ 화웨이의 V3 솔루션이 영화 ‘손님’의 VFX 작업에 도입, 사용됐다.

이번 후처리 작업에 사용된 화웨이 퓨전서버(FusionServer) RH1288 V3 제품은 인텔 E5-2600 V3 CPU를 탑재한 2소켓 1U서버로 빠른 성능과 확장성, 유연성을 갖춰 연산집약적이고 복합적인 애플리케이션 구동에 최적화됐다.

일반 x86 서버 대비 높은 성능과 낮은 전력소모를 제공하는 등 효율적인 통합관리 기능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스튜디오 투엘은 화웨이의 RH1288 V3 2소켓 랙서버를 도입해 렌더링 업무용으로 구축하고 서버에 MAYA 및 MAX 등의 3D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해 디지털 캐릭터 작업과 군중 장면, 물, 불, 바람, 안개 구현 등과 같은 FX 시뮬레이션을 구현했다.

특히 이번 영화에는 국내 최초로 털이 난 사족동물의 무리(crowd)를 표현하는 그래픽 작업도 이어졌다.

화웨이 서버 관리 모듈인 iBMC를 통해 원격 KVM 및 원격 ISO 마운팅, 직관적인 하드웨어 상태와 시스템 사용 모니터링을 가능케 해 전반적인 시스템 안전성과 운용 편리성을 극대화한 것.

임정훈 디지털 스튜디오 투엘 대표는 “화웨이의 서버와 서버관리 모듈을 도입함으로써 많은 리소스를 요구하는 VFX 편집 과정의 업무처리 능력과 작업 효율이 크게 향상됐다”며 “이를 통해 손님의 정교하고 실감 나는 CG 완성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켈빈 딩(Kelvin Ding) 한국화웨이 지사장은 “화웨어 퓨전서버는 풍부한 로컬 스토리지 용량을 자랑할 뿐 아니라 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컴퓨팅에 적합하다"며 "화려한 시각효과와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만들어야 하는 영화 산업이나 빅데이터 분석을 필요로 하는 영역 등 광범위한 산업군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