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션 및 산업용 드라이브 등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의 신뢰성 향상

▲ 인피니언이 IGBT와 프리휠링 다이오드 기능이 하나로 통합된 RCDC 칩을 출시했다.

인피니언이 IGBT와 프리휠링 다이오드 기능을 하나의 칩으로 통합한 6.5kV 전력 모듈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RCDC(Reverse Conducting IGBT with Diode Control) 칩은 첨단 고속 열차와 고성능 기관차, 미래형 HVDC 송전 시스템, 중전압 드라이브 등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RCDC 기술은 이전 모듈과 풋프린트는 동일하면서 전류 밀도는 33% 증가·향상된 열 성능을 제공한다.

RCDC 칩 출시를 통해 인피니언은 고성능 6.5kV KE3 IGBT 제품군을 확대했다. 전류 밀도 향상은 순방향·역방향 전류 둘 다 동적 실리콘 면적이 늘어나게 돼 전력은 유지하면서 IGBT 수를 줄일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스템의 크기, 무게 및 비용 절감 등 개발자들에게 디자인 유연성을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RCDC 솔루션은 산업표준 풋프린트의 IHV-A 고절연 패키지로 제공돼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바로 교체 가능하다. 이와 함께 IGBT와 다이오드 기능을 단일체로 통합해 다이오드의 I2t 수치 및 IGBT와 다이오드의 열 임피던스(Rth/Zth)를 크게 향상시킨다. 

가상 접합부 온도(Tvj) 리플이 낮아 동작 수명을 연장하며 게이트 제어를 사용할 수 있어 디자이너가 전도 손실과 스위칭 손실을 절충해서 전반적인 효율을 최적화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