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이 2월 18일부터 기술 기업가를 위한 총 상금 미화 1만 달러의 ARM Cortex-M4 프로세서 기반 가정 및 산업용 스마트 기기 디자인 공모전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3개월 간 진행된다.

공모전은 홈 자동화, 측정, 사물인터넷(IoT) 혹은 시스템 제어와 같은 분야의 기능을 수행하는 디바이스를 만드는 것이며 등록은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100여 개의 혁신적인 프로젝트가 다음 단계로 진출할 수 있으며 각각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 툴, 디버그 유닛, Cortex-M4 프로세서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포함한 하드웨어, 주변 장치 등을 제공받는다. 참가자는 프리스케일(Freescale), 인피니언(Infineon), NXP 또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서 제공하는 플랫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의 최종 프로토타입 디자인의 제출 마감일은 오는 6월 30일이다. 우승자는 오는 10월에 발표될 에정이며 5명에게 미화 500달러에서 5000달러에 상당하는 상금이 수여된다.

참가자에게는 Cortex-M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위한 개발 환경인 Keil MDK 마이크로컨트롤러 개발 키트- 프로페셔널 에디션(Professional Edition)에 대한 보완 자격증이 제공된다. 참가자는 CMSIS, RTOS, 통신 스택, 파일 시스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미리 구현된 소프트웨어 부품을 사용해 소프트웨어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개발자는 또 하드웨어 부품을 추가하고 표준화된 CMSIS 드라이버를 사용해, I2C, SPI 및 USART와 같은 통신 인터페이스를 활용할 수 있다.

디자이너들을 추가로 지원하기 위해 ARM은 전문 지식과 유용한 코딩 예시를 제공하는 새로운 학습 플랫폼을 선보인다. TCP/IP 네트워킹, USB 기기, USB 호스트, 파일 저장 및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등을 위한 다양한 주변 장치와 미들웨어를 선보이는 4가지 다른 템플릿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SD카드에 기록되는 웹 인터페이스의 라이브 센서 데이터에서 데이터 수집
• USB 기기 인터페이스를 통해 디지털 및 아날로그 입력과 제어를 기록하는 데이터 로거(data logger)
• SPI 메모리를 사용해 기록하고 웹 인터페이스로 제어하는 오디오
• USB 메모리 스틱에서 텍스트 파일을 출력하는 터치스크린 사례의 디스플레이

참가 방법은 3월 31일까지 홈페이지(www.keil.com/contest)에 방문, 자세한 연락처와 함께 프로젝트 제안서를 제출하고 ARM Cortex-M 프로세서 기반 기기를 위한 “마이크로컨트롤러 디자인 공모전”의 참가자로 등록하면 된다. 최종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은 반드시 2015년 6월 30일까지만 접수 가능하다. 우승자는 2015년 10월 Elektor지를 통해 발표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