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후 180일간 총 판매량 1만8000대 넘어

LG유플러스가 공개한 우퍼(woofer) IPTV 셋톱박스가 하루 100대씩 팔리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우퍼(woofer) 스피커를 내장한 4K UHD 셋톱박스 판매량이 1만8000대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 LG유플러스가 지난해 출시한 우퍼 IPTV 셋톱박스가 하루 100대씩 팔리는 등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우퍼 IPTV는 지난 2014년 12월16일에 출시된 제품이다. 이후 약 180일 동안 일평균 100대씩 꾸준히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한 해 동안 홈시어터 가전제품의 판매량이 1600여대에 그친 것을 감안하면 6개월만에 10배가 넘는 판매고를 달성한 셈이다.

이는 홈시어터에서 느낄 수 있는 입체음향과 4K UHD화질을 일체형 셋톱박스를 통해 제공하며 tv G 요금제 이용 시 월 1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었던 저렴한 요금제가 경쟁력으로 작용한 결과라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LG유플러스의 우퍼 IPTV는 4K UHD의 고화질 화면과 고출력 음향을 제공하는 4.1채널 120W 출력의 스피커가 내장된 일체형 셋톱박스다. 기존에 홈시어터 이용 시 TV리모컨과 셋톱박스 리모컨, 홈씨어터 리모컨을 별도로 조작해야 했던 복잡함 없이 통합 리모컨 하나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지난달부터 롤리팝 운영체제가 적용돼 구글 플레이 게임을 TV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 음성검색, 구글캐스트 등 TV를 스마트폰처럼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프로야구 5채널 동시시청 기능과 리모콘에 이어폰을 꽂아 혼자서 TV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이이폰TV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의 우퍼 IPTV는 지난달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최한 제 22회 멀티미디어기술대상에서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