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과 PC에서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 이용 시 보안 1등급 매체 유심(USIM) 칩을 통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인증할 수 있는 신개념 인증매체 ‘USIM 스마트 OTP’ 서비스를 국내 최초 출시했다고 밝혔다.

USIM 스마트 OTP는 스마트폰에 장착된 유심칩, 스마트폰 단말정보, 명의자 정보를 모두 확인해 정상일 경우에만 OTP(One Time Password, 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인증 서비스로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특허를 출원했다.

사용자는 USIM 스마트 OTP 앱을 다운 받아 본인 확인을 거쳐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결제 인증 시 앱 알림(Push)으로 앱과 자동 연동되며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OTP 입력만으로 인증이 가능하다.

특히 USIM 스마트 OTP는 유심 칩뿐 아니라 본인명의 확인, 단말정보 확인 과정까지 거친 다음에야 OTP 번호를 인증하는 3채널 다중 인증 방식을 채택해 타 인증 서비스보다 높은 보안성을 자랑한다. LG유플러스의 LTE 서비스 사용자면 누구나 앱을 다운 받아 사용 가능하며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향후 USIM 스마트 OTP 서비스를 통한 본인확인 서비스 등 통신사의 다양한 서비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