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Z400s’ 출시…디지털사이니지·PoS·보안감시 시장 겨냥

샌디스크가 SSD 신제품을 출시를 통해 기존 PC시장의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임베디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은 32㎇에서 256㎇까지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돼 디지털 사이니지, POS, 보안감시 CCTV 등 폭넓은 임베디드 시장 커버가 가능하다고 샌디스크는 전했다. 

샌디스크가 지난 5월26일 컴퓨팅 플랫폼과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된 합리적인 가격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인 샌디스크 ‘Z400s’ SSD를 발표했다. PC와 임베디드 시장의 요구사항인 지속성과 신뢰성을 제공하는 Z400s는 HDD 동급 가격대에서 5배 높은 신뢰성과 20배 낮은 전력소비로 20배 높은 성능, 또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족스런 사용자 경험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 클리프 선(Cliff Sun) 샌디스크 제품 마케팅 총괄이사가 SSD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전략을 발표했다.

클리프 선(Cliff Sun) 샌디스크 제품 마케팅 총괄이사는 “Z400s는 PC OEM 제조회사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라는 서로 다른 두 시장의 요구사항을 해결한 엔지니어링의 위업”이라며 “샌디스크는 하나의 아키텍처로 첨단 소비자 제품에서 HDD를 대체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솔루션을 OEM에 제공하면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설계자에게는 불필요한 공간에 과다한 비용 투자 없이 SSD만이 가진 최고의 성능과 높은 신뢰도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Z400s는 다양한 폼팩터와 용량을 제공해 PC OEM업체들이 동일한 부품원가(BOM)로 더 얇은 노트북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며 “뿐만 아니라 SSD에 별도의 구동 부품 없이 설계돼 오류 발생이 현저히 적어, 기기의 수명을 연장시킨다”고 덧붙였다.

▲ 샌디스크 Z400s의 임베디드 OEM 지원을 위한 특징

최근 발표된 데이터에 따르면 SSD는 HDD보다 오류 발생 확률이 3배나 낮은 것으로 확인됐으며, PC OEM 업체들이 최신의 샌디스크 Z400s SSD를 채택할 경우 일반 HDD 대비 5배 높은 신뢰성과 20배 더 빠른 성능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샌디스크는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클리스 선 이사는 “샌디스크 Z400s SSD는 제품반품 감소, 총소유비용(TCO) 절감, 총체적인 고객만족 향상이라는 효과를 도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IDC는 지능형 시스템 시장은 산업용 분야가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면서 2019년에는 20억 개 이상의 기기가 출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샌디스크 Z400s SSD는 시장 변화에 발맞춘 제품으로 기기 내 저장된 데이터를 빈번하게 삭제하는 단기 저장 애플리케이션, 디지털 사이니지, 보안감시시시템, POS, 키오스크 등의 시장에서 HDD를 대체할 수 있는 높은 신뢰성과 성능을 보장한다. 

▲ 샌디스크 Z400s의 주요 사양

샌디스크는 산업용 임베디드 시스템용 스토리지는 최소한의 다운타임으로 지속적인 트랜젝션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Z400s는 170만 시간의 연속사용을 보장하고 피크타임에도 높은 내구성과 신뢰성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특히 다양한 폼팩터와 32㎇부터 제공되는 폭넓은 용량 옵션으로 임베디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설계자가 필요로 하는 성능, 신뢰성, 크기, 저전력소모, 인터페이스, 확장 가능성을 모두 충족시킨다. 

클리프 선 이사는 “Z400s SSD는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신뢰도 높은 최신 정보를 모든 사람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며 “Z400s SSD는 소매업, 숙박업, 식당 등 수많은 산업에서 양질의 고객경험을 보장하고 브랜드 충성심을 높일 수 있는 성능과 신뢰성 제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Z400s SSD는 견고성, 내구성, 성능 보장, 단기적 이미지 저장에 특화돼 보안감시 CCTV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법정이나 정부 부처, 의료시설, 쇼핑몰처럼 촬영한 이미지의 잦은 삭제작업이 필요하지만, 사고 등 위험요소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연중무휴로 24시간 작동하는 디지털 카메라에 최적화돼 있다”고 덧붙였다. 

샌디스크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임베디드 시장에 적극 진출하며 향후 SSD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굳힐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증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