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가 모바일 및 웹, 인쇄 프로젝트의 레이아웃 컨셉을 쉽고 빠르게 창작할 수 있는 무료 아이패드 앱인 ‘어도비 콤프 CC(Adobe Comp CC)’를 출시했다.

이번 앱 출시로 아이패드 이용자는 기존에 만든 에셋을 활용한 컨셉 제작을 통해 레이아웃 디자인을 시작한 뒤 데스크톱에서 포토샵 CC, 일러스트레이터CC, 인디자인 CC 등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필수 데스크톱 툴을 이용해 고품질의 작품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어도비 콤프 CC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크리에이티브 프로필(Creative Profile)과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Creative Cloud Libraries) 기능을 활용해 데스크톱에서 모바일로 작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 어도비가 모바일 및 웹, 인쇄 프로젝트의 레이아웃 컨셉을 쉽고 빠르게 창작할 수 있는 무료 아이패드 앱인 ‘어도비 콤프 CC’를 출시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툴로 만든 이미지, 색상, 텍스트 스타일, 브러시 같은 디자인 에셋들로 구성된다. 크리에이티브 프로필은 앱과 앱, 데스크톱과 디바이스 간 연동을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앱에서 작업 시 사용한 에셋을 편리하게 사용 및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콤프 CC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SDK(Adobe Creative SDK)로 제작된 레이아웃 앱이다. 디자이너들은 콤프 CC로 아이패드에서 퀄리티 높은 레이아웃을 신속히 만들어낼 수 있으며, 콤프 CC는 일러스트레이터 드로우(Illustrator Draw), 일러스트레이터 라인(Illustrator Line), 포토샵 스케치(Photoshop Sketch), 어도비 쉐이프 CC(Adobe Shape CC), 어도비 컬러 CC(Adobe Color CC)와 함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모바일 앱 라인업에 합류하게 된다.

한편 어도비 콤프 CC는 지난 2014년 10월 어도비 MAX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의 엿보기 세션에서 프로젝트 레이업(Project LayUp)이란 이름으로 처음 공개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