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이 2016년 모바일 디바이스에 적용 가능한 최신 IP Suite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된 Suite는 현재 모바일 시스템온칩(SoC) 개발을 위한 최고 성능 CPU 기술인 ARMv8-A기반 ARM Cortex-A72 프로세서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모바일 디바이스용 ARM IP Suite는 강력한 모바일 기술을 제공한다. Cortex-A72 프로세서와 더불어 CoreLink CCI-500 인터커넥트(interconnect), ARM의 최고 성능 및 최고의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하는 모바일 GPU인 Mali-T880 GPU, Mali-V550 비디오 프로세서 및 Mali-DP550 디스플레이 프로세서가 함께 출시된다.

특히 칩 구현을 더욱 수월하게 하기 위해 첨단 TSMC 16nm FinFET+ 공정을 위한 ARM POP IP가 포함된다.

프리미엄 모바일 디바이스용 ARM IP Suite는 그래픽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사용자에게 최대 4K120fps 해상도의 탁월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IP suite를 탑재한 디바이스는 2016년경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피트 휴턴(Pete Hutton) ARM 프로덕트 그룹 사장은 “ARM은 여러 세대를 거쳐 파트너사와 함께 최첨단 프리미엄 모바일 경험을 전달하고 있다”며 “2016년에는 이 위에 구축된 ARM 생태계가 사용자들의 주된 유일한 컴퓨팅 플랫폼 역할을 함으로써 더 얇고 가벽고 실감나는 환경을 제공하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출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