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지역 최대 IT전문 박람회인 ‘컴퓨텍스 2014’가 지난 6월 3일부터 7일까지 타이페이에서 개최됐다.

전 세계 166개국, 총 3만8662명의 바이어가 참관한 이번 박람회에는 미국과 중국은 물론 일본, 홍콩,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독일 등지에서 찾은 참관객 수가 작년 대비 약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랍에미리트와 필리핀의 경우 각각 22%, 19%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5일 간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총 13만 명의 사람들이 박람회장을 찾아 명실공히 아시아 지역 최대 IT박람회로 개최됐다.

현재 전 세계 PC시장은 정체기에 돌입했고 이와 함께 찾아온 모바일 시장의 급부상은 에이수스와 에이서 등의 PC업체는 물론 인텔과 AMD 등 프로세서 제조사들 또한 포지셔닝 전략을 모바일 중심으로 개편하고 있다. 이에 컴퓨텍스 2014는 IT시장의 트렌드를 알아볼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다.

본지 기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만의 IT 및 임베디드 산업의 미래와 전 세계 글로벌 업체의 동향을 파악하고, 박람회에 참가한 각 업체들의 주력제품과 신제품 동향을 점검했다.


취재 : 국제부 원명호 기자
정리 : 최영재 기자


ADATA
ADLINK
AICSYS
APACER
APLEX TECHNOLOGY
ARBOR
AXIOMTEK
C&T SOLUTION
COMMELL
IBASE
ISAFE
MEMORIGHT
MOXA
PROTECH
QUANMAX
TRANSCEND
VIA TECHNOLOGIES
WYNMAX

 



ADATA

www.adata.com

2001년도에 설립된 ADATA는 대만 타이페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제품설계 분야에 있어 최다 수상경력을 통해 메모리분야에서 선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으며 DRAM모듈, USB 플래시 드라이브, 메모리카드, SSD 및 휴대용 HDD를 포함하는 완벽한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고품질을 위해 이미지 디자인, 구입 및 공급 체인 관리 (원자재), 제조공정, 품질 관리 및 엄격한 테스트를 적용하고 있다.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개발을 통해 ADATA는 대만의 National Silver Award of Excellence, 일본의 G-MARK(Good Design Award), 미국의 CES Innovations Award, 독일의 iF Design award 및 red dot design award 등 국제적으로 인지도 높은 상을 다수 수상하였다.

완벽성, 공정성, 독창성, 성실, 인내, 조화, 사랑, 혁신이라는 기업 가치를 바탕으로 열정과 성의를 다해 사업에 임하고 있으며 창립 10주년이 되기도 전에 10억 달러의 매출을 조기 달성했다.

환경 관리에 대한 ISO14001 인증과 EU의 유해물질 사용제한 지침(RoHS)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지구를 보호하고 친환경 기업을 유지하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컴퓨텍스 2014에서 만난 박은준 법인장은 “ADATA의 모든 제품들의 고품질을 자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5년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켜 한국시장에서도 그 명성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ADLINK

www.adlinktech.com

1995년에 설립된 ADLINK는 대만 타이페이에 본사가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 미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 프랑스 그리고 독일에 지사를 두고 있다. 전 세계 공급망과 사무소 그리고 1400명 이상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40여개 이상의 국가에 공급되고 있다. 

본사 내 제조 설비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어 자체 PCB 레이아웃팀, SMT라인, 시스템 통합 및 테스트 기능을 갖추고 있다. 레이아웃 및 설계로부터 시제품과 대량 생산까지의 전체 제조공정을 총괄한다. 향상된 ERP(기업자원계획) 시스템을 이용하여 공장과 생산 경영진에 직접적이고 즉각적인 온라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조에서 최종 선적 단계에 이르는 출하 공정을 면밀히 조정해주었다.

컴퓨터 기반 산업 애플리케이션 영역에서는 고객들에게 OEM/ODM 서비스와 전문 컨설팅을 통해 최첨단 컴퓨팅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하였으며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과 ONE-STOP 서비스의 기술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인텔의 임베디드 컴퓨팅 로드맵을 시행하고 시장에 적합한 컴퓨팅 솔루션을 선택해 획기적인 컴퓨팅 기술을 개발, 소개하기 위해 인텔과 긴밀한 협업을 하고 있다. 특히 임베디드 시장에서 요구되는 LIFE CYCLES을 충족시키며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가진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ADLINK의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담당 JESSICA WU 매니저는 “임베디드 시장에서 충분한 제품 사용 수명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 고객들의 보다 높은 니즈를 반영해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한 고품질 제품 양산에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AICSYS

www.aicsys.com

AICSYS는 17년이 넘는 산업용 섀시와 전문 싱글보드 컴퓨터를 제조 생산하고 있으며 유럽, 아시아, 북미의 IPC 전문기업의 OEM/ODM IPC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내구성이 높은 산업용 섀시와 싱글보드 컴퓨터 라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한국 시장에 4U 랙 마운트, 월마운트 섀시와 SBC를 공급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산업용 섀시, 싱글보드 컴퓨터, 전원공급장치 등이 있다.

특히 산업용 섀시는 1U, 2U , 4U 랙마운트와 월 마운트로 구성돼 있어 주문 맞춤 생산이 용이하며 LCD/KVM을 위한 랙 마운트 및 모듈러 로 다양성을 높이고 각각의 백플레인을 통한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현재 전 세계 많은 디지털 샤이니지 제조사에서 AICSYS의 소형 폼팩터 섀시를 채택하고 있다.

대만 뉴 타이페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과 호주,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지에 자회사를 운영 중에 있다.

STEVEN LIU 부사장은 “우리는 고객 주문 맞춤형 섀시에 중점을 두고있다”고 말하며 “원하는 디자인 설계를 통하여 고객사만의 브랜드 로고를 새겨 활용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하여 견고한 제품을 양산하고 A/S 또한 고객 맞춤형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APACER

ap.apacer.com

대만 타이페이에 위치한 APACER는 1997년도에 설립되었으며, 설립초기 메모리모듈을 생산하는 DRAM 전문 제조사로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전문적 마케팅 서비스와 완벽한 반도체 메모리모듈 기술 능력으로 성공적으로 글로벌 브랜드입지를 다졌으며 1999년에 세계에서 4번째로 큰 메모리모듈 회사로 성장했다.

급변하는 시장에 발빠르게 대처하기위해 운영초점을 메모리 스토리지로 유지하면서 1999년 플래쉬와 USB 모바일 스토리지 제품을 소개하고 디지털 스토리지 연구의 깊이를 축적해 나갔으며 공급자로서 자리매김했다.
2002년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펌웨어)연구와 개발 팀을 갖춰 디지털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 선두주자로 위치를 재조정했다. 2005년에는 ‘완벽함과 메모리의 공유’라는 슬로건과 함께 최적의 디지털 메모리 브랜드라는 가치를 소비자의 마음속에 인식하려 노력했다.

2007년 R&D 인력투자를 늘려 임베디드 메모리 아키텍쳐 분야에서의 성공적인 발판을 마련했다. 주요 사업분야는 디지털제품, 산업용 SSD, DRAM모듈 등이 있으며 특히 산업용 SSD는 전통적인 하드디스크 교체를 위한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품질, 성능, 신뢰성 면에서 최고의 플러그인 메모리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제19회 타이완 어워드 시상식에서 산업용 SSD SUFD, 소비자 SSD AS602, AH128, AH129 플래쉬 드라이브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본사가 위치한 대만을 필두로 미국과 유럽, 중국, 일본, 인도에 지사를 두고 있다.

컴퓨텍스 2014에서 만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제품 디비젼 부문 JEFF LIN 수석 이사는 “우리는 철저한 안정성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온도와 습도, 충격테스트 등 폭넓은 신뢰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제품의 신뢰성, 보안 및 성능 향상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속적인 성장추세에 있는 한국 임베디드 시장에서의 저변 확대를 위한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APLEX TECHNOLOGY

www.aplex.com.tw

2004년도에 설립된 Aplex Technoloy는 산업용 컴퓨터, 패널 PCs, HMI, 산업용 디스플레이 및 임베디드 BOX PCs 산업을 선도 하는 기업으로서 대만 타이페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주요 제품군은 HMI 컨트롤러, 산업용 패널pc, 엔진 박스 pc 및 산업용 디스플레이 모니터등이며 물류관리시스템, 지능형 교통관리시스템, 빌딩 자동화 및 모니터링시스템 그리고 키오스크 시스템 등을 커버한다. 일반 공장 생산에서 상업 자동화 , 교통, 의학 분야 및 다양한 산업 및 응용프로그램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위해 관련 하드웨어 플랫폼과 완벽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plex의 아시아 태평양 세일즈 부문 Edward Chang 디비젼 매니저는 “우리는 고객만족, 혁신 및 창조, 품질 등 지속가능한 비지니스 정책인 신뢰프로세스를 통해 독특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 보증 및 완벽한 A/S를 보장하는 정책을 두고 있다”며 “특히 친환경 정책을 고수해 모든 제품 생산라인은 환경오염을 예방하도록 관리 감독을 철저히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ARBOR

www.arbor.com.tw

대만 타이페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ARBOR는 IPC 제품 공급사로서 지난 20년 간 임베디드 및 네트워킹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운송과 전자서비스, 의료와 제조, 자동화, 정보시스템 및 군사영역 등에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ARBOR는 사용자들의 높은 생산성, 편의, 효율성, 비용 효과 및 안정성 측면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협력해 오고 있으며, 임베디드 컴퓨팅 제품라인의 전체 스펙트럼과 함께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정보기술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수용한다.

대만과 중국 심천의 제조공장을 통해 OEM/OD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품질 규정준수 및 환경 안전 규정 준수에 임하고 있다. 대만 본사를 필두로 중국, 미국, 프랑스, 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약 400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글로벌 세일즈 네트워킹을 가동하며 선진 임베디드 설계 시스템 구축을 통한 파트너사의 비지니스 성장에 좋은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Turn-Key 솔루션과 장기적인 서비스로 임베디드 컴퓨팅의 고객맞춤 제작을 지원하며 특정 애플리케이션 과 요구사항에 부응한다. 수준 높은 기술력과 전문가들이 포진해있어 ‘Time To Market Solution’을 모토로 제품 개발에서 출시까지의 시간을 최소화 시킨다.

ARBOR의 ERIC LEE 대표는 “글로벌업체로 성장한 ARBOR 제품들과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만족도와 신뢰성 및 안정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한 네트워크 가동으로 기술적인 부분의 서비스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하며,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강화를 통한 브랜드 입지를 다져나가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AXIOMTEK

www.axiomtek.com

AXIOMTEK은 지난 1990년도에 설립됐으며 산업용 컴퓨터와 임베디드 분야의 주요 설계 및 제조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창립이래 현재까지 혁신적인 디자인과 고객만족 실현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회사라고 할 수 있다.

대만 타이페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독일 ,이탈리아, 말레이시아, 중국, 태국 등지에 지사를 두고 있다.

지난 2013년 1억20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 대만 1천대 기업 중 641위를 기록했다. 현재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통해 인텔과 마이크로소프트, AMD 등과 협력 중이다.

제품라인은 보드와 모듈, 시스템과 플랫폼,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패널PC,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및 컨버터 등이 있다. 관광정보 인터넷, 방송통신, 휴대용 응용 프로그램 및 솔리드 임베디드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또 친환경 기업으로의 비전을 자랑하며 WEEE 및 RoHS 준수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 환경관리시스템(EMS)는 ISO 14001D을 표준을 준수하고 있다. OEM/ODM 서비스와 저비용 과 빠른 배송을 지원하며 고품질의 제품 생산이 가능한 최신 제조 장비 시스템을 구축했다. 무연기술을 활용한 최첨단 SMT 조립 라인과 광학 검사 시스템을 두고 있으며 ISO-9001, ISO- 14001 및 ISO 13485 인증을 획득했다.

임베디드 SBC 세일즈 개발부의 WILLIAM KUO 의 수석 팀장은 “전 세계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우리를 대표하는 유통업체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기술지원 및 판매 서비스를 통해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고 강조했다.

 

 



C&T SOLUTION

www.candtsolution.com

C&T SOLUTION은 전문적이고 경험이 많은 엔지니어가 함께하는 회사로서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다. 산업용 자동화, 메디컬 컴퓨팅, 운송, 네트워킹 및 다양한 산업분야의 산업용 임베디드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을 포함해 산업용 임베디드 마더보드와 팬리스 러그 시스템, 디스플레이 솔루션, 산업용 랙 마운트 시스템 등과 같은 다양한 폼팩터에서의 CPU 모듈의 광범위한 범위를 포함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것을 표방한다.

특히 ‘우수한 설계 능력을 바탕으로 설계, 솔루션, 통합 및 검증을 통한 파트너가 되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다. 제품의 고객 맞춤형 설계와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강도 높은 산업표준을 준수해 고품질의 제품을 설계 및 제조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각인 시키고 있다.

C&T의 ERIC MAO 세일즈 매니저는 “현재 대기업들이 대부분의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임베디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철저한 고객 맞춤형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며 “기술력과 신뢰성 높은 제품 공급만이 틈새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정착이 가능하다”고 힘주어 말했다.

 

 


▲ alt="0010()"

COMMELL

www.commell.com.tw

산업용 컴퓨팅 솔루션 기업 COMMELL SYSTEMS는 대만 뉴타이페이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전문 R&D를 통한 설계와 제조, 보드 레벨과 시스템 레벨을 완벽하게 갖춘 임베디드 산업용 컴퓨터 제품 제공사다. 신뢰성과 호환성, 성능은 물론 저전력 소비 및 장기지원 기능이 통합된 컴퓨팅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품라인에는 싱글보드 컴퓨터, CPU 카드와 산업용 마더 보드, 산업용 임베디드 보드와 모듈, 슬롯-컴퓨터 및 인터페이스 모듈, 산업용 랙 마운트와 월 마운트, 패널 마운트, 산업용 패널PC, 워크스테이션 플랫폼, CCTV, 디지털 감시 장비 등이 있으며, ODM/OEM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편의에 중점을 두고 있다.

COMMEL의 DANNY PU 대표는 “미국과 러시아, 우크라이나와 한국, 일본,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전 세계 유통망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아시아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 여부를 묻는 질문에 “비용 효과적인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한 애프터서비스 부문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 유통망 확대를 통한 잠재적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 alt="0011()"

IBASE

www.ibase.com.tw

대만 타이페이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IBASE는 지난 2000년에 설립됐다. 산업용 PC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축적한 엔지니어 그룹인 IBASE는 IPC의 설계, 생산과 판매 및 마케팅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난 2001년 12월 ISO 9001 품질 인증, 2009년 ISO 13485 의료제품 인증을 취득한 바 있으며 현재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춘 OEM/OD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게임과 디지털 사이니지, POS/키오스크, 인포테인먼트, 오토메이션과 네트워크 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싱글 보드 컴퓨터와 산업용 마더보드, CPU 모듈, 임베디드 시스템과 네트워크 장비 등 다양한 산업용 제품군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IBASE는 고객 니즈에 부합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컴퓨텍스 전시회 부스에서 만난 IBASE 아시아 태평양 세일즈 부문 ROLAND CHEN 부사장은 “우리는 친환경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하지 않을 때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는 그린 테크놀로지 정책을 고수 하고 있다”고 말하며 “보드 및 시스템 레벨 제품군에서 탄소 발생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최고의 품질과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통해 고객과 함께 상생 할 수 있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전 임직원들이 앞으로도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alt="0012()"

ISAFE

www.isafetek.com

대만에 본사를 둔 ISAFE는 업계 최고의 포괄적인 시스템 통합 및 Vertical Market으로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서 경험이 풍부한 산업용 차량 컴퓨터 및 경찰서, 함대 관리 및 교통 애플리케이션용 모바일 데이터 터미널과 모바일 컴퓨팅 솔루션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인 컴퓨텍스 2014에서 대만 텔레매틱스 산업협회(TTIA)로부터 ‘TAIWAN ITS / TELEMATICS 100’를 수상했다.

ISAFE는 인텔과 마이크로소프트, 프리스케일, 유블럭스와 메모라이트, 젬알토 등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공공 교통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만 본사를 기점으로 미국과 유럽, 중국, 싱가포르에 지점을 두고 있으며 각 영업망을 통해 공공 교통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ISAFE의 LI-WEN LIU 수석 이사는 “고품질, 고성능 플랫폼과 사용자 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기업으로서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토탈 솔루션 제공을 위해 파트너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고 있다”며 “품질 보증은 우리 비즈니스의 핵심 가치라고 할 수 있기에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alt="0013()"

MEMORIGHT

www.memoright.com

MEMORIGHT는 지난 2006년 설립된 SSD 솔루션 업체로서 산업용 SSD 생산에 필요한 핵심기술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방과 항공, 의료, 자동차와 선박, 컴퓨터 및 다양한 임베디드 시스템에 필요한 고성능 SSD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특히 임직원의 30% 이상이 연구개발 인력으로 구성돼 있으며, 그중 70% 이상이 박사 학위 이상의 수뇌들로 구성돼 있다. 

미국과 유럽, 아시아 지역에 연구개발 지원센터를 설립해 전 세계 기업 고객들을 위한 향상된 서비스와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ISO 9001인증된 품질 관리 시스템과 제조시설을 자랑한다.

MEMORIGHT의 SSD 솔루션은 제품별 온도 범위에 따라 산업용, 표준용과 커머셜용으로 제공된다. 특히 모든 제품들은 혹독한 조건에서도 정상 작동이 보장돼야 하는 국방/산업용 수준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자랑한다. 절연보호코팅 제품라인을 구축해 드라이브의 내구성, 습기/부식방지 등 다양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충족시킨다.

컴퓨텍스 2014 기간에 제품 시연회를 가진 MEMORIGHT의 CHARLES CHOU 마케팅 디비젼 이사는 “이번 기회를 통해 신제품인 M.2 디스플레이와 TLC SSDs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며 이번 박람회가 메모라이트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 alt="0014()"

MOXA

www.moxa.com

산업용 네트워킹과 컴퓨팅, 자동화 솔루션 분야의 선도업체인 MOXA는 지난 25년 간 전 세계 7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3000만 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연결했다. 특히 공장자동화와 스마트 철도, 스마트 그리드와 지능형 교통서비스 구축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산업용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MOXA는 지난 1987년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2년에는 지난 10년 대비 10배로 성장한 2억11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미션 크리티컬(mission critical)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산업별 요구사항과 인증을 충족하는 산업용 솔루션들을 제공을 통해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MOXA의 사업 개발부 MICHAEL CHIU 대표는 “MOXA는 전 세계 700명 이상의 직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 중 40% 이상이 연구개발 인력으로 구성된 엔지니어 그룹”이라며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자동화 제품 개발을 위한 노력에 매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산업용 컴퓨터와 이더넷 시스템, IP감시와 원격자동화, 직렬 커넥티비티 등의 제품 범주 안에서도 특히 가장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은 철도산업 부문”이라며 “이탈리아의 고속도로 감시 네트워크 구축 사례와 핀란드 헬싱키 메트로 트레인을 위한 승객정보 시스템 구축사례 등은 우리의 기술력을 입증하는 반증”이라고 강조했다.

 

 

▲ alt="0015()"

PROTECH

www.protech.com.tw

지난 1980년 설립된 PROTECH SYSTEMS는 대만 타이페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산업용 pc와 자동화 제품 솔루션, 임베디드 시스템 등을 전 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제품라인은 싱글 보드 컴퓨터와 초소형 pc, POS 시스템과 패널 PC 등이 있다. 대만 본사를 기점으로 일본과 미국에 지사 설립을 시작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글로벌 업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PROTECH는 인텔 커뮤니케이션 얼라이언스의 준회원 자격으로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주요 수출시장으로 아시아 ,중동,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 등이며 대만의 우량기업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주요 제품군은 CPU 보드와 렉/웰 마운트 시스템, 산업용 PC, 패널 PC 등이 있다. 현재 산업용 PC 및 패널에 집중하고 있다.

PROTECH의 제품 판매부 Bingsen Lee 이사는 “우리의 목표는 리더십을 통해 정보기술 및 산업 자동화에 부가가치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최고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대만 우량기업이지만 아직까지 한국시장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업체”라며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제고 노력과 기술지원 및 서비스 개선을 통해 한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alt="0016()"

QUANMAX

www.quanmax.com

1999년에 설립된 QUANMAX는 대만 타이페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일본과 말레이시아, 유럽, 미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시장에 산업용 컴퓨팅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광범위한 산업용 컴퓨팅 경험과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을 기반으로 고객의 기대에 부흥하는 제품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솔루션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최고수준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경쟁력을 높였다. 또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의 편의를 강화했다. 모든 프로젝트에 최고의 품질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비용효과, 품질, 혁신 및 원스톱 서비스 실현을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인포테인먼트와 멀티미디어, 자동화 시스템, 교통 통제 시스템과 메디컬 컴퓨팅 시스템, 러그 컴퓨터인 사용자 지정 프로젝트 등 QUANMAX는 총 6가지 범주의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혁신적인 ODM/OEM 서비스 제공과 산업용 팬리스 컴퓨터 제조, 포켓사이즈 모바일 시스템과 방수 PC 개발을 위한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QUANMAX의 ARTHUR TSAI 세일즈 디비전 매니저는 “현재 한국시장에서는 QUANMAX의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편이지만 유럽 및 타 국가에서는 우리 제품의 우수성이 이미 입증됐다”며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브랜드 제고 노력과 한층 강화된 마케팅 전략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alt="0017()"

TRANSCEND

kr.transcend-info.com

TRANSCEND는 1988년 대만 타이페이에 설립된 이래 디지털 저장장치, 멀티미디어기기, 산업용 응용 제품 분야의 명실상부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며 전 세계 주요 거점에 14개 해외 현지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대만 타이페이와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제조 생산라인은 높은 효율의 제품 공급 시스템으로 운영 중에 있으며, TRANSCEND와 고객을 바로 이어주는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당사의 기술력이 집약된 최고의 제품을 신속하게 필요한 곳으로 전달하고 있다.

메모리 모듈, SD/CF 메모리 카드, USB 드라이브, MP3 플레이어, 카드 리더기, 외장형 하드 디스크, SSD 및 산업용 제품에 이르는 2000종이 넘는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며 산업용 제조 장비나 전문 특수 기기를 위한 산업용 응용 제품 뿐 아니라 다양한 계층의 요구에 맞는 소비자향 제품을 개발하는 등 IT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대만 메모리 모듈 제조업체로는 최초, 세계에서는 두 번째로 ISO 9001, ISO 14001, QC080000 인증을 획득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확실한 품질관리 방침을 실천하고 있다.

컴퓨텍스에서 선보인 SSD 제품 ‘MTS5800 M.2’는 차세대 SATA III 6GB/s 인터페이스와 컴팩트 사이즈를 자랑하는 소형 폼팩터 장치로서 파워 컨트롤러 및 560MB의 읽기, 310MB의 쓰기의 뛰어난 전송 속도를 자랑한다. 파워 쉴드 기능 탑재로 인해 정전 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고 배터리 수명을 절약할 수 있는 ‘DevSleep 모드’를 지원한다.

인터뷰에 응한 심동훈 지사장은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 공급에 주력하고 있으며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함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고 있다”며 “급격한 기술 발전과 급변하는 시장동향에도 빠르게 대응하여 늘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 alt="0018()"

VIA TECHNOLOGIES

www.via.com.tw

VIA TECHNOLOGIES는 PC, 울트라 모바일 제품과 임베디드 시장에서 x86 프로세서 기반 플랫폼을 제공하는 팹리스 업체다. 디지털 미디어 칩셋과 고급 연결성을 가진 에너지 효율이 좋은 프로세서와 네트워킹 실리콘을 하나로 통합해 호평받는 소형 메인보드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대만 타이페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 아시아 전역에 기술 센터를 설립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OEM업체와 마더보드 밴더, SI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VIA는 이번 박람회 기간 중 본사에서 팬리스 시스템 ‘VIA AMOS-820’을 선보였다. 1.0GHz Freescale i.MX6 Quad ARM Cortex-A9 SoC와 3개의 통합 GPU를 탑재한 제품으로 산업 및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다. 7W TDP의 소비 전력으로 임베디드 리눅스, 윈도우 임베디드 컴팩트 7과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지원한다. 캡처인 기능 지원과 3G 연결(옵션)을 특징으로 하는 VIA VAB -820은 감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VIA 본사에서 진행된 ‘VIDEO WALL 데모 시연회’에서는 VIA의 독자적인 기술을 엿볼 수 있는 ‘Video Wall Fishbone’이 대중에게 최초로 공개됐다.

VIA의 마케팅 부문 RICHARD BROWN 부사장은 “VIA만이 가지고 있는 솔루션을 통해 한국시장에서의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술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며 “이를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파트너십 구축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alt="0019()"

WYNMAX

www.wynmax.com.tw

세계 유명브랜드에 대한 기존장비, OEM/ODM 디자인 서비스로 산업용 싱글 보드 컴퓨터 및 백본 시스템을 포함한 미션 크리티컬 임베디드 컴퓨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본사는 대만 타이페이에 위치하고 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객중심의 디자인 서비스 지향을 모토로 삼고 있다. 통신, 의료전자, 산업자동화, 국방, 네트워크 보안과 홈 디지털 시스템, 인포테인먼트 분야를 주요 시장으로 삼고 있다.

WYNMAX의 RAYSONG CHEN 부장은 “회사 설립 당시에는 크고 작은 IPC 회사가 많아 그 시장에서의 경쟁이 쉽지 않았지만 우리만의 모토, 신념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과 그 퀄리티에 초점을 맞춘 시장공략으로 고객선점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활발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하며 “임베디드 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한국시장 공략을 위해 현재 접촉 중인 한국 내 협력사를 통한 저변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다양한 루트를 활용해 WYNMAX의 제품을 홍보하고 서비스 혁신을 통해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솔루션 공급사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