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소프트가 대한한의사협회와 휴대폰을 이용해 진료비와 각종 약값을 결제·납부 받을 수 있는 ‘결제 승인 중개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결제 서비스 ‘ARS페이(ARSPAY)’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ARS페이는 가상ARS번호를 이용한 신용카드 ARS 결제시스템으로 구매자가 SMS로 가상ARS번호를 수신(모바일 Web 또는 App 화면에 출력된)한 후 해당 가상ARS번호를 클릭 및 터치하면 자동으로 ARS 인증이 진행되고 ARS 점유자 인증이 성공하면 ARS 음성 안내에 따라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결제가 진행되는 시스템이다.

▲ 인피니소프트가 대한한의사협회와 결제 승인 중개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피니소프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의원의 의료기관 수익과 편의성을 높이고 이용자의 제고를 받아 다양한 기능을 추가 할 것 이라고 전했다.

대한한의사협회 관계자는 “한의원 이용자는 중·장년층이 많다. 스마트폰을 보유한 이용자도 있지만 구형 휴대폰을 보유한 이용자도 무시할 수 없는 숫자다”며 “최근 출시되는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등의 결제 수단은 모두 스마트폰 기반의 앱 결제 솔루션이기 때문에 중·장년층이나 구형 휴대폰을 보유한 이용자의 경우에는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ARS페이 서비스의 경우에는 SMS 문자를 수신할 수 있는 휴대 단말이면 모두 ARS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자의 입장에서는 좀 더 활용하기 쉬운 서비스라고 생각된다”고 전했다.

황인철 인피니소프트 대표는 “앞으로 인피니소프트는 한의원의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모바일 한약재 주문 및 매출관리, 모바일 소비자 관리 등 다양한 시스템을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