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소프트는 지난 1월25일 개시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이용하는 온라인 소액 투자 중개업체를 위한 결제 API와 결제중개시스템을 ‘한국증권금융’에 제공했다고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은 창업이나 중소기업 등의 자금 조달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자금모집을 중개하는 온라인 소액투자 중개업자를 통해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 받는 제도로 기존의 기부•후원형, 대출형, 증권형의 세가지 유형으로 제공되고 있다.

지난해 7월 자본시장법의 개정으로 주식이나 채권취득을 통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이 1월25일 온라인 소액 투자 중개업체들의 등록 절차를 마무리해 투자자를 받기 위한 준비가 끝났다.

▲ 인피니소프트는 크라우드펀딩과 핀테크의 접목을 위해 결제API와 결제중개시스템을 한국증권금융에 제공했다

투자자들은 해당 중개업체를 통해 투자할 기업을 선정 후 청약을 진행하고 청약증거금 관리기관인 증권금융이나 지정은행에 실시간 계좌이체를 하면 된다.

인피니소프트는 이에 따라 크라우드펀딩과 핀테크의 접목을 위해 온라인 소액 투자 중개업체를 위한 결제API와 결제중개시스템을 한국증권금융에 제공했다.

인피니소프트 관계자는 “향후 인피니소프트의 기술력이 집약된 가상번호를 이용한 ARS 카드결제 서비스 등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활성화에 기여하고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체의 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이고자 다양한 결제 API를 제공하려고 준비 중”라고 전했다.

한편 인피니소프트는 온라인 PG시스템 구축, 다양한 업종의 사업자들에게 스마트 폰 기반의 온•오프라인 전자결제 솔루션인 이노페이(INNOPAY)와 오프라인 커머스 솔루션 등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