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3~14일, 디스플레이 기술의 미래 주요 인사이트 공개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인포머 테크(Informa Tech)의 기술 연구 및 자문 그룹인 옴디아(Omdia)가 ‘2024년 한국 디스플레이 컨퍼런스-상반기(Korea Display Conference-Spring 2024)’를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옴디아]
[사진=옴디아]

 

이번 행사는 전 세계 디스플레이 산업 동향과 시장 전망을 주제로 오는 3월 13, 14일 양일간 진행된다.

업계 최고의 옴디아 시장 분석 전문가들은 18개 이상의 다양한 발표 세션을 통해 세계 디스플레이 산업 동향을 보여줄 수 있는 최신 트렌드와 발전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함과 동시에 최신 디스플레이 시장 기술과 산업, 대형 디스플레이, TV, 모바일 및 다양한 사용 사례를 포함한 다양한 범위의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아울러 디스플레이 시장과 기술에 대한 포괄적인 시장 전망을 제공해 업계 관계자들이 정보에 입각하고 전략적인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세션으로는 ▲2024년 디스플레이 10대 주제 ▲2024년 디스플레이 산업전망 ▲2024년 대형 디스플레이 투자 및 FAB 운영 분석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분석 및 전망 ▲2024년에 떠오를 디스플레이-IT OLED, 마이크로 LED 및 트렌스포머블 디스플레이 등이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옴디아 데이비드 시에(David Hsieh) 수석 리서치 디렉터가 ‘2024년 디스플레이 10대 주제’에 대한 기조연설로 컨퍼런스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며 이어 리키 박(Ricky Park) 수석 분석가가 ‘2024년 디스플레이 산업 전망’에 대해 논의한다.

이외에 평판 디스플레이 공급, 수요 및 제조 기술에 대한 분석, 대형 디스플레이 시장 전망, 전략, 투자 및 FAB 운영, 글로벌 TV 세트 시장 현황, 2024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전망 또한 살펴볼 계획이다.

둘째 날 역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중국의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동향, AR, VR, XR 애플리케이션용 입체 근안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드라이브 IC 시장의 발전, 2024년 디스플레이 광학 필름 시장 및 기술에 대한 최신 정보 등 다양한 세션이 준비돼 있다.

옴디아 김수연 이사는 “옴디아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복잡성을 헤쳐 나가는 데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년간 연구를 이어왔다”며 “국내 유일의 디스플레이 컨퍼런스 KDC는 유관 기업들이 미래에 대한 방향성을 수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면서 업계 안에서 탄탄한 신뢰도와 인지도를 굳혀왔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기술과 시장 현황 등 주요 주제들을 연구 결과에 기반한 발표가 준비되는 만큼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디스플레이 산업 및 유관 산업 관계자분들에게 통찰력과 최신 정보를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