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엔터프라이즈 AI 기업 마키나락스와 산업용 AI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이용하 대표(사진 왼쪽)과 마키나락스 윤성호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로크웰 오토메이션]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이용하 대표(사진 왼쪽)과 마키나락스 윤성호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로크웰 오토메이션]

2017년 설립된 마키나락스는 제조 산업에 특화된 AI 솔루션과 머신러닝 모델을 안정적으로 유지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머신러닝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마키나락스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CB인사이트에서 발표한 ‘세계 100대 AI 기업’ 중 하나이며 한국에 본사를 둔 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AI 솔루션을 산업 자동화 분야에 빠르게 도입해 제조혁신 사례를 구축할 수 있도록 마키나락스와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마키나락스의 솔루션을 당사의 PLC 및 산업 자동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연결go 마키나락스의 시장 진출 확대와 신규 사업 추진을 지원할 계획이며 양사는 산업용 AI 분야에 대한 전문가 조언 및 신기술에 대한 정보를 긴밀히 공유할 예정이다.

마키나락스 윤성호 대표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보유하고 있는 산업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리더십과 마키나락스의 AI 솔루션을 더해 국내 제조혁신 사례를 빠르게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제조 기업은 생산성 향상, 예지보전을 통한 셧다운 감소, 머신러닝 모델의 손쉬운 개발 및 관리, 생산 비용 감소 등 전방위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이용하 대표는 “제조 분야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빠르게 실현하기 위해 AI 및 머신러닝 솔루션을 도입하려는 기업들이 점차 늘고 있다.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AI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도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 자동화 전문 솔루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업용 AI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생성형 AI 등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해 제조기업들의 산업 자동화 설계 및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