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숏폼 콘텐츠 생산을 목표로 협업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AI 스타트업 달파가 메이크어스에 숏폼 자동 생성 기능의 AI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딩고의 운영사 메이크어스는 달파의 AI 솔루션 도입을 통해 원본 영상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숏폼을 생성할 수 있게 된다.

[사진=달파]
[사진=달파]

메이크어스는 독자적인 IP 라인업과 제작 전문성을 갖춘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다. 소셜미디어 채널 합산 44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딩고를 기반으로 음악, 문화,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콘텐츠 IP를 자체 기획, 제작, 유통하고 있다.

이번 달파 AI 솔루션 도입을 통해 메이크어스에서 주를 이루는 아티스트가 노래하는 영상 원본을 넣으면 1분 내외의 하이라이트 숏폼 영상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게 된다. 원본 영상에서 시청자가 가장 좋아하고 관심 있어 할 만한 구간을 달파 AI가 스스로 추론하고 판단한다.

이뿐만 아니라 STT(Speech to text)를 통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한 후 자막을 자동으로 번역한다.

생성된 숏폼 영상 초안을 메이크어스 측에서 직접 수정하고 검수할 수 있어 더욱 맞춤화된 완성도 높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이번 달파 AI 도입으로 메이크어스는 시청자들의 인기를 끄는 양질의 콘텐츠를 빠른 시간에 생성할 수 있게 됐다. AI를 활용해 기존에 메이크어스가 보유한 양질의 원본 영상들을 또 다른 양질의 숏폼 영상을 생산할 수 있는 셈이다. 이를 통해 메이크어스의 콘텐츠를 더욱 효율적으로 시청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이크어스 관계자는 “영상 콘텐츠 시장의 핵심 키워드인 숏폼을 검증된 데이터 기반으로 빠르게 생성함으로써 시청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시의성 있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달파 관계자는 “이번 AI 솔루션 도입으로 기존 인력들이 직접 숏폼을 편집하는 과정을 비약적으로 줄여줄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달파는 AI를 통해 고객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창의적인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