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찬호 기자] ESG 경영 관리 전문 기업 쿤텍이 한국ESG경영개발원과 컨설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쿤텍]
[사진=쿤텍]

이번 협약은 국내 기업들이 맞춤형 ESG 경영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뤄졌다. 쿤텍의 ESG 분야의 데이터 관리 기술력과 한국ESG경영개발원의 ESG 평가/인증 컨설팅 수행 경험을 기반으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상황에 최적화된 ESG 컨설팅 서비스 확산의 기반을 다지고, 2022년 12월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공급망 실사 대응을 위한 K-ESG 가이드라인’을 국내 기업들이 체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동 브랜딩을 수행할 전망이다.

쿤텍과 한국ESG경영개발원은 협력을 통해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이 K-ESG 가이드라인의 ‘진단 항목 정의서’를 활용해 체계적인 ESG 데이터 관리 체계를 수립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쿤텍은 자체 개발한 ESG 데이터 관리 플랫폼인 PlanESG를 활용해 K-ESG 기반 컨설팅의 전문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ESG 경영은 모든 산업분야에 적용되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고 있지만 중소기업의 경우 전문가 확보나 ESG 항목별 평가 지표 해석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ESG 경영 체계 구축 및 진단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라며 “쿤텍은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시장 상황에 적합한 맞춤형 ESG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