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찬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 24’와 ‘이커머스 D2C(Direct to Consumer) 생태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사진=카카오모빌리티]

D2C는 온라인 소상공인이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자신이 운영하는 판매 사이트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형태를 의미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카카오모빌리티의 ‘오늘의 픽업’의 당일 배송 인프라를 활용해 온라인 소상공인의 판매 경쟁력 및 자생력 강화를 지원한다는 취지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협약을 통해 ‘카페 24’ 플랫폼을 이용중인 이커머스 사업자들에게 ‘오늘의 픽업’ 라스트마일 공급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자들이 대형 유통 플랫폼에 입점하지 않아도 판매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오늘의 픽업’ 서비스 제공 지역도 확대될 전망이다. 현재 서울 및 경기 일부 지역에서 제공 중인 서비스를 연내 수도권 전체로 확장한다.

‘오늘의 픽업’은 카카오모빌리티가 제공하는 B2B 당일배송 서비스다. ▲물류 관리 ▲관제 모니터링 ▲최적화 동선 등 ICT 기술 시스템을 기반으로, 온라인 소상공인들이 별도의 인프라 투자 없이도 빠른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은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중소형 이커머스 사업자들이 오늘의 픽업의 빠른 배송 인프라를 이용해 별도의 투자 부담 없이 고객 접점을 늘리고 자사몰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며 “카카오모빌리티가 가진 ICT 기술과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라인 소상공인들과의 견고한 상생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