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정은상 기자] 갤러리360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에서 주관하는 제24회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에서, 디자인 경영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디자인 산업발전의 주역 및 디자인주도의 경영실적이 우수한 선도 기업을 찾아 최고의 영예를 수여하는 행사로 매년 1회 개최되고 있다.

특히 디자인 경영 부분은, 디자인을 주도로 제조, 서비스 혁신을 유도하고 디자인 경영전략 수립 및 디자인개발 투자, 인재양성 등 탁월한 경영성과를 거둔 기업이 받을 수 있는 상으로, 한 해 동안 디자인을 활용하는 기업 중에서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상이라 할 수 있다.

갤러리360은 팬데믹 시대, 세계 최초의 VR Exhibition Platform 유니버셜 디자인 경영으로 지쳐있는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받았으며, 지난 4월에는 ‘디자인혁신유망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갤러리360은 온라인 VR 대관 서비스를 주축으로 하는 예술기업으로, 온라인 전시와 더불어 디지털 출판 솔루션 D-BOOK, 신진작가 발굴 및 작품 판매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온라인 VR 대관의 경우, 총 1,500회 이상의 전시 개최, 113개국에서 관람하는 성과를 거두었고, 최근에는 MTN과 함께 2022 방송광고페스티벌 온라인 메타버스 전시를 진행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갤러리360 신효미 대표는 "갤러리360의 임직원이 함께 사회적인 역할을 고민하고, 고객 중심의 유니버설 디자인 경영 철학을 만들어 왔기에 좋은 결과가 있었다"라며 "갤러리360을 보다 글로벌한 기업으로 키워 나가고 ESG VR 전시를 통한 좀 더 나은 미래를 디자인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