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6 인텔 CEO 기조연설에서 다양한 기술 시연 진행

인텔은 인텔 리얼센스((RealSense)를 활용한 드론, 무대조명 제어, 가상악기, 디지털 댄서 등 다양한 기술 시연을 1월 5일(현지시각) CES 2016에서 진행된 브라이언 크르자니크(Brian Krzanich) 인텔 CEO의 기조연설에서 공개해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드론 100 = 브라이언 크르자니크 인텔 CEO의 기조연설은 100대의 드론과 함께 막을 열었다. 최초로 드론 100대가 군집 비행에 성공한 비디오 영상이 상영됐다. 인텔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의 드론 군집 비행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인텔은 아스 일렉트로니카 퓨처랩(Ars Electronica Futurelab)과 협업해 드론 100대의 군집비행을 진행했다. 인텔은 드론 100대를 동시에 공동으로 비행시켜 최초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을 세웠다. 본 드론들은 어센딩 테크놀러지에 의해 설계 및 제작됐다. 동기화(synchronization)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는 인텔 프로세스가 탑재된 PC에서 개발됐다.

인텔 큐리탑재한 가상 악기 = 인도의 유명 작곡가, 싱어송라이터, 뮤직 프로듀서 A.R. 라만(A.R. Rahman)은 기조연설의 사전 공연에 등장해, 인텔 큐리 밴드와 함께 다수의 인텔 리얼센스 SR300 카메라를 사용해 가상 드럼을 연주했다. 인텔 리얼센스 SR300 카메라는 손과 손가락 동작을 정확히 인식하고 제어할 수 있으며, 이를 오디오 소프트웨어를 통해 음표 및 다른 타악기 소리로 변환시켜준다.

무대 조명 제어 = 아티스트 겸 멀티미디어 연구가 야고 드 콰이(Yago de Quay)는 기조연설에서 손과 손가락 동작에 반응하는 가상의 뮤직 박스를 구현했다. 이러한 동작은 디지털 사운드와 음악으로 전환되며 또한 무대 위의 다양한 조명 효과를 제어하는 데 사용됐다. 야고는 손과 손가락 동작을 정확히 인식하기 위해 다수의 인텔 리얼센스 SR300 카메라가 장착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했다.

댄서 움직임에 따라 춤추는 디지털 파트너 = 인텔 부스의 스포트라이트 스테이지 (Spotlight Stage)에서는 댄서 페이지 프레이저(Paige Fraser) 의 댄스 공연이 진행됐다. 다수의 인텔 리얼센스 R200 카메라가 탑재된 비전 시스템이 페이지의 움직임을 트래킹했다. 이를 통해 등장하는 디지털 댄스 파트너는 “어둠과 맞서 싸워라(fight back the darkness)”라는 테마곡에 맞춰 그녀의 움직임을 따라 춤을 춘다.

페이지의 안무는 척추측만증을 극복하고 오늘날 세계수준의 댄서로 거듭난 자전적 내용이 반영된 현대 무용이다. 비전 시스템은 무대에서의 페이지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추적 및 분석하기 위해 인텔 리얼센스 R200 카메라 8대를 배열해 구성했다. 그리고 리얼센스 R200 카메라는 다수의 인텔 NUC 시스템에 의해 구동됐다. 비전 시스템은 형태 및 심도 정보를 확인해, 마지막 극적인 경험을 연출해낸 기하학적 구조를 만들어내는 데 본 정보를 사용했다.

▲ 인텔 리얼센스 카메라 R200

인텔 리얼센스 기술은 컴퓨팅 디바이스에 인간과 같은 감각을 더하고, 이러한 디바이스와의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이제 다수의 주요 OEM 업체들이 인텔 리얼센스 기술을 적용한 디바이스들을 출시하고 있다.

인텔 리얼센스 R200 은 초당 60프레임(초당 천만 이상의 심도점 연산)에 VGA(Video Graphics Array) 해상도로 주변 심도 정보를 감지할 수 있으며, 실내와 실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물을 입체적으로 볼 수 있는(stereoscopic) 적외선 영상장치를 사용해 인간의 눈과 비슷하게 장면의 깊이를 측정할 수 있다.
 
인텔 리얼센스 SR300 은 폭넓은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한 SR300는 초당 60프레임(초당 천만 이상의 심도점 연산)에 VGA해상도로 주변 심도 정보를 감지할 수 있다. 3D 스캐닝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인물 및 사물 스캔이 가능하며, 소셜미디어 혹은 3D 프린팅으로 공유 할 수 있다. 게이밍, 엔터테인먼트 및 교육적으로는 동작 상호작용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능에 힘입어 사용자가 손, 손가락, 머리 움직임과 얼굴 표정 변화로도 컴퓨터 디바이스 및 가상현실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인텔 리얼센스 ZR300  카메라는 동작 및 특성을 측정하기 위해 높은 깊이를 측정할 수 있는 심도 카메라와 광시야각(wide field of view, 160도 FOV 이상의 VGA) 카메라, 여기에 고정밀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accelerometer-gyroscope)를 결합했다. 6개의 카메라 센서에는 8MP 리어 RGB 카메라와 2MP 전방 카메라가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