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트스틱, 올인원, 2in1, 노트북,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등 다양한 기기 탑재

인텔코리아가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스카이레이크) 제품군을 지난 10월 22일 서울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를 통해 국내 공식 발표했다.

인텔은 고성능 컴퓨터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모빌리티, 불편함을 해소 시킬 편리함,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등을 목표로 내세워 이번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 인텔코리아가 6세대 인텔 코어를 공개했다.

다양해진 라인업, 데스크탑 2년만에 풀라인 구축

6세대 프로세서의 가장 큰 특징은 광범위한 제품 라인업이다. 특히 2년 만에 데스크탑으로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본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초소형PC인 컴퓨트 스틱, 2in1, 노트북, 올인원 데스크톱에 새로운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 이르기까지 개인의 디지털 라이프를 보다 풍요롭게 해줄 새롭고 다양한 약 30종 이상의 디자인의 디바이스가 출시된다. 추후에 제품군은 더 확장될 예정이다.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 및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용 인텔 제온에 포함된 제품은 인텔코어 m3, m5, m5 vPro, m7, m7 vPro 등으로 2in1및 태블릿을 위한 코어M 프로세서를 세분화 했다. 또 인텔코어 i3, i5, i5 vPro, i7, i7 vPro, 인텔제온 E3-1500M v5 등으로 동일한 아키텍처 상에서 다앙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인텔코리아 권명숙 사장은 “폭넓은 라인업의 6세대 코어 출시와 더불어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10 무료 업그레이드가 진행 중인 만큼 향상된 컴퓨팅 성능과 새로운 기능을 원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PC 교체 수요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교체대상을 PC사용 기간이 5년 이상 된 소비자를 타겟으로 보고있다”고 전했다. 

▲ 인텔코리아 권명숙 사장.

향상된 성능과 전력 효율성

6세대 인텔 코어 제품군은 4.5W에서 91W까지 폭넓은 소비전력 옵션에 뛰어난 제품 확장성을 제공한다. 전력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텔의 선도적인 14nm 공정 기술에 새로운 스카이레이크(Skylake) 마이크로아키텍처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평균 5년 된 구형 컴퓨터 대비 2.5배 이상의 성능, 3배의 배터리 수명, 30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스카이레이크 아키텍처는 모바일 워크스테이션과 매니아 데스크탑 시스템까지 확장 가능하고 이전 세대 대비 40% 향상된 그래픽 성능으로 에너지 효율이 높은 4K 비디오 재생이 가능하다.

또 무선 환경을 위한 인텔 WiDi(Wireless Display), 3D 공간 인식이 가능한 인텔 리얼센스 (Intel RealSense) 카메라, 무선충전 기술, 강력한 보안 기능 등을 제공한다. 더불어 코타나(Cortana), 헬로(Hello) 등 윈도우 10의 새로운 기능을 최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여기에 몰입형 게임 및 4K콘텐츠를 위해 실감나고 화려한 비주얼 성능도 함께 구현한다.

▲ 인텔은 4K영상 제작과 리얼센스 카메라 기술 데모 시연을 했다.

인텔은 이날 4K영상 제작과 리얼센스 카메라의 기술 데모 시연을 했다. 3D 기술을 사용해서 평면의 물건뿐 아니라 공, 물컵 등의 입체적이고 작은 사이즈의 물건 크기까지 감지하는 기술을 공개했다. 또 손을 이용하는 조작을 넘어서 거리감지 기술까지 적용해 게임이 가능하다.

안텔코리아 김두수 전무는 “리얼센스 카메라는 자동차 정비에도 사용될 수 있다. 예로 태블릿을 이용해 각 자동차의 각 부품을 어떻게 정비해야 하는지 정보를 주는 것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인텔이 생각하는 미래다”고 말했다.

▲ 인텔 코어는 3D 기술을 사용해서 공, 물컵 등의 입체적이고 작은 사이즈의 물건 크기까지 감지해 낸다.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마케팅 전략

인텔코리아는 10월 22일부터 G마켓 ,옥션과 함께 6세대 인텔 코어 관련 제품 구매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식스 센스 프로모션(6th Sense Promotion)을 진행한다. ‘새로운 감각으로 6세대를 경험하라’ 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제품 구매 시 기본 6% 할인에 무료배송, 6만원 추가 할인, 오픈마켓 포인트 적립 등 6세대 인텔 코어 탑재 시스템 구매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11번가는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를 기념해 금일 ‘인텔 데이’ 행사를 실시해 선착순 3만명에게 11%, 최대 5만원의 보너스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더불어 인기 셰프 샘킴과 촬영한 ‘맛있는 PC' 광고 캠페인을 유투브를 통해 전개한다고 밝혔다. 음식 뿐 아니라 PC에서도 다양한 맛이 있어 소비자들이 각자 맞춤 PC를 구매할 수 있다는 의미를 전달한다. 

아프리카TV, 리얼센스 카메라 기반 공동 프로젝트

인텔은 아프리카 TV와 협력해 리얼센스 데모 프로모션을 할 계획이다. 아프리카TV는 일 평균 동시 시청자수 30만명, 월간 평균 800만 UV(순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는 국내 최대 개인방송 플랫폼이다. 리얼센스 카메라를 개인방송에서 사용하면 손짓이나 표정, 소리 등을 인식해 촬영 중인 화면의 배경을 바꿀 수 있다.

이날 행사 중에는 국내 최대 개인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V의 인기 BJ들이 직접 리얼센스 카메라를 활용해 자신들의 개인 방송을 진행하는 모습이 상영되어 눈길을 끌었다.

인텔코리아 윤은경 부사장은 “인텔은 향후 가상현실(VR), 3D스캐닝, 이동형 방송장치 등 새로운 경험가능하게 하는 멀티미디어 플랫폼 제작을 위해 아프리카TV와 상호 협력해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금일 행사에는 삼성, 레노버, HP, MS, 에이서, 에이수스, 주연테크, TG삼보, 대우루컴즈, 늑대와여우, 에이텍, 프리플로우 등 12개 국내외 주요 제조사들이 함께 자리했으며 국내 PC시장 소비자들을 위해 올인원, 고성능 데스크톱, 2in1, 초슬림 노트북 등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기반한 다양한 최신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