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메타스페이스2045는 블록체인 게임 ‘다운 갤럭시(Dawn Galaxy’)를 오는 7월 30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타스페이스 플랫폼 안에 첫 출시되는 블록체인 게임인 다운 갤럭시는 우주 변방인 ‘다운 은하’에서 다른 사령관과 동맹을 형성, 먼 행성에서 자원을 찾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메타스페이스2045의 기축 통화인 ‘M2045’도 획득할 수 있다.   

다운 갤럭시의 함장이 된 플레이어는 5가지 세력 중 하나에 소속돼 깊은 우주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함선은 전투용 용도 이외에도 끝없는 우주를 가로지르는 주요 운송 수단이기도 하고 임무를 수행하는 작전 기지가 되기도 한다. 다운 갤럭시에서 함선의 가장 큰 역할은 권력의 상징이다.

함선 NFT의 획득은 다운 갤럭시의 가장 흥미로운 측면 중 하나다. 플레이어가 함선을 NFT로 소유하고 아이템 NFT를 통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특별한 기능을 할당해 전투 능력을 높일 수 있으며  궁극적인 함선을 만들 수 있다.

다운 갤럭시는 현대 MMORPG의 클랜과 유사하게  성간 지배를 통해 조직을 활성화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특별한 동맹인 volunteer club(의용군 클럽)을 구축할 수 있다.

volunteer club은 메타스페이스2045와  다운갤러시 유저 조직으로 모든 유저는 클랜을 구성하고 클랜 관리에 참여할 수 있다. volunteer club은 상업, 군사, 산업, 기술과 같은 다양한 형태가 될 수 있으며 모두 유저가 정의할 수 있다.

메타스페이스2045는 플레이투언(P2E) 시스템은 타 NFT 기반 온라인 게임과 달리 설계돼   유저가 다운 갤럭시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플레이를 통해 토큰을 얻을 수 있으며, 획득한 보상은 시장에서 언제든지 거래할 수 있다.

메타스페이스 2045는 $M2045 토큰을 개발해 메타버스의 거버넌스 통화로 설정했다. 프로젝트 토큰의 총 공급량은 20억개로 그 중 50%는 P2E·에코 시스템에 지정된다.

메타스페이스2045 관계자는 “플랫폼 내의 첫 블록체인 게임의 론칭으로 기대가 크며, 유저들이 이 몰입감있게 게임에 참여하도록 기획한 만큼 높은 활성도를 기대한다”면서 “차별화된 P2E 기획으로 플레이어들이 적극적으로 보상에 참여해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