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XP 반도체]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NXP 반도체는 새로운 MCX 마이크로컨트롤러 포트폴리오를 14일 발표했다.

스마트 홈,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많은 신흥 산업과 사물인터넷(IoT) 엣지 애플리케이션(앱)의 혁신을 고도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포트폴리오는 공통 플랫폼으로 구현된 디바이스 4개 시리즈를 포함하며, 널리 채택된 MCUXpresso 개발 도구와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지원한다.

이 포트폴리오를 통해 개발자는 소프트웨어 재사용을 극대화해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또 NXP의 새로운 신경망 처리장치(NPU)의 첫 번째 사례로 엣지에서의 추론을 가속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CPU코어보다 최대 30배 빠른 머신 러닝 처리량을 제공한다.

엣지 디바이스의 확산에 따라 MCU는 지난 수십 년 동안 극적으로 발전했고, 오늘날 차세대 지능형 앱은 많은 첨단 앱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개발자가 총 시스템 비용과 에너지 효율의 균형을 유지하는 동시에 전력, 성능, 보안 요구사항, 연결 옵션의 복잡한 환경을 탐색할 수 있는 새로운 클래스의 MCU가 필요한 상황이다.

MCX 포트폴리오는 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핵심 기술의 공통 기반 위에 구현되고, 소프트웨어 재사용을 극대화하는 유니파이드 소프트웨어 제품군의 지원을 받기 때문이다.

이러한 MCX 포트폴리오의 폭넓음은 개발자가 앱 요구에 가장 적합한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 차별화에 투자를 돕는다.

론 마르티노(Ron Martino) NXP 반도체 엣지 프로세싱 담당 부사장은 “750억 개의 연결된 디바이스라는 대기록에 가까워짐에 따라 우리는 새로운 엣지 컴퓨팅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며 “새로운 MCX 포트폴리오는 MCU의 강력한 유산을 바탕으로 차세대 혁신의 물결을 위한 실시간 워크로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성능과 통합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