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엔라이튼이 자사의 모바일 발전소 관리 서비스 앱 ‘발전왕’ 내 태양광 발전소 서류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내 발전소 서류함’ 기능을 선보였다.

태양광 발전소는 발전사업 허가증 등 사업에 필요한 서류가 다양해 보관과 관리가 까다롭다. 엔라이튼은 발전사업자의 이런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발전소 운영 관리에 필요한 시간을 절약하고자 발전왕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내 발전소 서류함은 발전소 별로 다양한 서류를 구분해 관리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서류 이미지나 파일을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등록하고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미리 보기 기능이 지원돼 등록 서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서류는 폴더별 해당하는 내용으로 1건씩 등록하면 된다. 서류 종류는 최대 18건까지 올릴 수 있으며, 서류당 첨부할 수 있는 최대 용량은 100MB이다. 등록 서류의 경우 JPG, PNG 등 대부분의 형태를 지원한다.
여기에 누가 언제 서류를 등록하고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 발전소 동반 사업주의 경우 더욱 유용하다. 또한 발전왕에서 열리는 각종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참여 시 등록 서류를 바로 연동할 수 있어 더욱 빠르고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엔라이튼 이영호 대표는 “태양광 발전소 사업자의 필수 사용 앱으로 자리매김한 발전왕이 발전사업자에게 발전소 자산 관리의 편의를 높이고자 이번 ‘내 발전소 서류함’ 기능을 출시했다”라며 “엔라이튼은 앞으로도 태양광 발전소 관리에 필요한 여러 서비스를 발전왕 내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